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을 시작하게 된 51조 김파코 입니다!
일단 강의를 한 번 후루룩 들으면서 필기하고, 1차 강의 완강 후에는 간단하게 저의 깨본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첫 강의 내용은 조금 가벼우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주제였어서 마치 학교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듯 눈도 마주치고 끄덕이면서 열심히 들었던 것 같아요.
배운 점이 너무나도 많아서
이것들을 그냥 머리에만 담아두면 날아갈 것 같아! 하는 생각으로 노트에 저의 말로 다시 한 번 적어보았습니다.
(혹시 몰라서 내용은 지움)
왜 마지막 칸은 안지웠냐고요?
제가 1강을 들으면서 적용해 볼 만한 것들, 그리고 그것들을 실제로 적용한 저의 강의 ‘후기’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적용할 점 1. 주변 환경을 바꿔라!
사실 휴학생 신분인 저로써는 주변 환경이라고 해봤자 집.. 헬스장... 알바중인 학원... 이 세 곳이 전부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온라인’ 환경을 바꿔보았습니다.
1강 도중에 너바나님께서 시간의 4사분면에 위치한 유튜브 시청, 숏폼 시청 등을 하지 말고 그 시간에 월부 커뮤니티의 칼럼들을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오케이. 그럼 일단 칼럼들부터 읽어야겠어.
근데 이 칼럼들,,,,, 생각보다 유용한 정보가 많네?!
유용한 정보들이 있으면 일단 메모부터 하고 보는 제게 한 줄기 빛처럼 다가온 칼럼이 있습니다.
바로 ’칼럼 읽고 본깨적 정리하기‘ 라는 내용의 글이었죠.
알고보니 월부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이 인기글이라던지 다른 분의 칼럼을 읽고 본깨적을 정리하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제는 짧은 칼럼이라도, 적용할 점이 한줄이라도 조금씩 적어보며 저의 생각을 바꾸는 데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사실 아무리 월부 칼럼을 본다 한들... 그 전의 습관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란 어려운 일이죠.
여느때와 다름없이 인스타 릴스를 보던 저는, 21살에 월 300만원 자동수익화를 일구어낸 분의 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알고리즘도 제 마음을 읽은거였을까요, 그 분의 계정을 들어가니 경제적 자유를 일구기 위해 노력하는 2-30대를 위한 카페나 모임 같은 것들이 소개되어 있더라고요!
여기 월부 커뮤니티도 그렇고, 사실 저에 비하면 나이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어딜 가든 늘 막내....) 스스로도 제 노력을 과대평가 하는 경향이 조금 있었던 것 같아요.
뭔가 강연을 새로 듣기만 해도 학생이라는 이유로 ’정말 대단하다‘ ’똘똘하다‘ 라는 칭찬을 받기 일쑤였고요. 그러다보니 표면상으로는 똑똑한 학생이고 사실은 실천한 것 하나 없는 제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인스타를 통해 우연히 본 카페에 가입해서 많은 동년배 친구들과 함께 공통된 관심사로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용할 점 2. 통장쪼개기
동기부여도 받았겠다, 늘 생각만 해두었던 통장 쪼개기를 드디어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월급이 들어오면 투자, 생활, 비상금, 행복 등으로 통장을 쪼개라고 하신 너바나님의 말씀을 살짝 변형해서,
제 소박한 용돈을 투자와 생활비, 그리고 비상금으로 쪼개주는 통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투자는 바로 증권사 계좌로 돈을 보내서 많은 돈을 두지는 않으려고요)
마침 새로 시작한 알바의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날이 정해져 있었기에, 그 날 전까지 데드라인을 설정해놓고 통장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더이상 미루지 않게 되었습니다.
적용할 점 3. 목실감 작성하기
원래는 제가 기존에 플래너를 작성하고 있어서 플래너의 양식을 살짝만 바꾸고 아래 여백에 감사일기 정도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쓰고 있었는데요,
오늘 조원분의 목실감을 보니 확실히 뚜렷한 양식을 갖고 목실감을 쓰는 게 더 정돈되어 보이기도 해서
추천해주신 양식/ 혹은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저는 핸드폰 죽돌이라서요ㅎㅎ)으로 내일부터 새로운 곳에서 목실감 작성을 시작해보려고요!
저의 목실감 챌린지는 내일부터 올라가겠다고 감히 여러분 앞에 선언합니다(두둥)
어제까지의 제 플래너 였습니다...ㅎㅎㅎ
체크가 안 된 상자들이 많이 보이네요....
이렇게 강의 하나를 듣고도 실천해볼 게 정말 많았어요! 이 조그마한 습관들이 누적이 되면 앞으로 제 인생에 나비효과처럼 어떤 큰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모두들 1강 들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같이 부자되는 삶 살아보아요~~!!
댓글
김파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