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22조 자산가한걸음]

  • 24.03.1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돈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김승호, 스노우폭스 북스

3. 읽은 날짜: 2024.3.10.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자가 되려면 돈을 다루는 네 가지 능력이 모두 필요하다.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이 그것이다. 돈을 버는 능력은 돈을 많이 버는 것이고, 모으는 능력은 지출 관리를 철저히 해서 저축을 많이 하는 것, 유지하는 것은 돈을 투자하여 불리는 것, 쓰는 능력은 필요한 곳에 제대로 쓰고 허투루 쓰지 않는 능력이다. 네 가지를 모두 잘 해야 부를 이루고 유지할 수 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자본소득이 근로소득을 넘겨야 진정한 경제적 독립, 자유를 얻고 그 날이 바로 나의 독립기념일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아직 독립하지 않았다면 모든 소득은 자산을 만드는 데 사용해야 한다는 것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되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두량 족난 복팔분. 머리는 차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하고 배는 8할만 채운다. 이 말을 내 몸에도 적용하고 투자에 있어서도 적용한다. 투자할 때 머리는 냉철하게 이성적으로, 발이 따뜻해질 정도로 현장에 열심히 발품을 팔아 돌아다니며 과한 욕심을 부리지 않고 80%만 가지려고 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81) 내가 돈을 버는 이유는 시간을 사기 위해서다. 나는 내 자산으로 나의 인생을 나에게 선물한 사람이다. 모든 시간을 나를 위해 쓸 수 있으니 무엇이든 공부할 수 있고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다.


댓글


미리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