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6기 일(1)도4랑도 잠시스톱하고 임장자주가족 캐롤1] 실전반 1강 수강 후기

  • 24.03.13

안녕하세요. 캐롤1입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수강한 인생 첫 실전반 1강 후기입니다.

전 아직 후기가 너무나도 어렵기 때문에,,, 제 느낌과 개선을 마음먹은 점 위주로 간략히 적으려고 합니다.


강의 후기에 뜬금 없는 이야기지만 강의를 들을 수록 드는 생각은 '제주바다님을 닮고 싶다. 제주바다님처럼 되고 싶다.' 였습니다. 하하하!! 지금은 간극이 너무나 커 그 간극이 동해바다, 서해바다 정도겠지만, 배우고, 실행하고, 반복하고, 개선하고, 또 반복하다보면 그 간극이 한강정도로는 좁혀지지 않을까 기대해 봤습니다 ^^


이번 강의는 제가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많은 궁금증들이 격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궁금증 1. 나 잔금 이정도까지는 못칠거 같은데,,,, 이거 봐도 되는 거야???


제가 처음 투자공부를 시작했던 23년 초보다 올라가는 전세가율과 그에 따라 같은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매물의 가격대가 올라가는 것을 보고, '이거 투자금은 들어와도 매매금액이 내 예상 금액보다 너무 높으면, 이건 내 욕심인거 아닌가...' 하고 혼란의 시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주바다님,,, 어떻게 아셨죠??????


'수도권 투자에서 우리가 해야하는 행동 첫번째는? 단연코 가치를 먼저 보는 것임.'


같은 투자금으로 더 가치있는 급지와 생활권, 단지를 선택하는 것에 집중하자!

매매가로 스스로 천장을 만들지 말고, 가치를 보자고 다시한번 다짐!

그리고 잔금 안치뤄도 될 만한 가치가 있는 물건을 찾자!


>>궁금증 2. 몇개 안되는 앞마당이지만, 어떤 구는 여긴 일자리가 있는데 그래도 수도권이니 교통도 중요할 거 같고,,,, 어떤 구는 여긴 일자리가 없으니 교통이 무조건 제일 중요하지! 싶다가도 서울에서 희소한 신규택지인데, 이 생활권이 이렇게 힘을 못쓴다고??? 하고 받아들이기 어려운,, 혼돈 그 자체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수도권을 권역별로 똭똭! 나누면서 이 권역의 특징에 따라 어떤 것이 주요한 입지 요소인지, 어떤 것을 더 유효하게 봐야하는 지가 정리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강의를 통해 제가 모르는 수많은 지역을 포함해서 큰 그림이 그려지니 제가 봤던 곳은 조금 더 명확히 보이고, 못봤던 곳은 다음 임장 때 조금 더 기준을 가지고 가치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증 3. 멘토, 튜터 님들은 왜 이렇게 모든 걸 나눠주시는 거지,,, 실력도 이미 다 쌓으셨고, 그냥 투자만 여유롭게 하시면 될거 같은데 왜 이렇게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강의를 하시는 거지??


운으로 들어온 돈은 유지하기 힘들다는 것, 내 실력과 돈그릇을 키워야한다는 것, 많은 것이 담길 수록 그것을 유지하고 더 키우기 위해서는 더 많이 공부해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왜 계속 임장하고 공부하시는 지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었습니다.



>>마음에 남는 한마디

"이 행위를 왜 하는 가 항상 생각해라"

지금 강의를 듣고, 임장을 하고, 과제를 하는 것을 왜 하는지 그 목적을 항상 상기하면서 해 나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들었던 생각은, 내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느냐에 따라 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깊이가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느낌엔 더 많은 것이 담겨 있는 거 같은데, 아직 충분히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군데 군데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 실력을 쌓고 돈그릇을 넓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번 더 하였습니다.

배우고, 실행하고, 반복하고, 개선하고, 반복하다가 다시 실전반을 드는 그때는 아! 이 말씀이었구나!하면 이마를 치지 않을까 상상해보며 1강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주유밈
24. 03. 14. 20:30

이 행위를 왜 하는가?? 울림을 주는 말입니다 ㅎㅎㅎ 우리 귀한 시간 뽀개서 공부하는만큼 최선을 다하자 아자아자아자!!

엔비s
24. 03. 14. 20:58

이마를 치게 될 캐롤님 기다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