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드류] 서울투자기초 1주차 강의 후기 (2024 3월)

  • 24.03.13

이번 서울투자 기초반에서는 서울 투자에 접근하는 방법, 특히 그 중에서도 하락장에서 지금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당장 행동으로 옮길 3가지 BM만 뽑겠다.


BM1. 지금 임장하는 서대문구 혹은 기존 앞마당인 분당과 수지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 선택하고 전세가 변하는 것 비교해보기. 그 다음에 내가 가진 투자금 내에서 그 중에서 연식이 더 좋고 환경이 더 좋은 것을 찾아본다면 투자로 결과를 만들 것이다. 전세가 어떤 단지가 더 빠르게 그리고 큰 폭으로 오르는 것인가?


BM2. 지금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가치 성장 투자를 해보자. 만약 서울에서 소액으로 투자하는 소액 투자의 경우에도 비선호는 절대 안되고 거주할만 하지만 사람들이 덜 좋아하는 단지로 가는 것이다. 단, 여기에서 포인트는 지금 ‘신축’을 열심히 봐야할 때라는 것. 전세가가 구축보다 빠르고 큰 폭으로 오르기 때문에 지금 갭 작아보이는 구축만 보면 기회 놓친다! -> 특히나 투자금 갭에 갇혀있으면 자꾸 입지 떨어지는 구축으로 가기 마련인데, 전세가를 같이 확인하면서 입지 조금 떨어지는 곳의 신축도 계속 시세트래킹에 포함시켜 전세가율 상승으로 인한 매매 기회를 노린다.


BM3. 과거의 시세로 단지 선호도 파악하는 방법: 1) 매매가 얼마나 빠른 시점에 올랐는가? (어떤 물건은 16년 늦으면 19년) 2) 전고점이 누가 높았는가 3) 전저점 대비 차이는 얼마나 나는가? -> 단지 선호도 스스로 임장 후 고민해보고 궁금한 단지들끼리 붙여보기


3개만 실천으로 옮겨도 성공이다.

아자아자


댓글


안드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