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엠제이 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엠제이 드마코, 토트출판사
읽은 날짜 : 23.8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인도 # 서행차선 # 추월차선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내용 및 줄거리
: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은 아주 오래 전에 했지만, 돈목모를 통해 천천히 아주 자세하게 읽어볼 수 있었다. 인도로 가는 사람들, 서행차선을 걷는 사람들, 추월차선으로 빨리 부에 도달하는 사람들. 우리는 과연 어느 차선에 서 있어야 하는가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성실히 회사 다니며 일을 하면은 급여가 들어오고, 그저 순조롭게 살다 가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인도로 가던 나, 서행차선으로 가던 나를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내가 부의 추월차선을 타고 부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을까 아니 갈 수 있어 무조건 갈 수 있어 가야만 해. 하면서 다짐하는 계기도 되었다.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한 그 방법이 많이 궁금했는데.. 인터넷 사업수완이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는 그 부분에서는 재주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파트에서 돌파구를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
p. 210
젊어서 내린 결정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나무의 몸통 부분을 장식한다. 가지들은 시간이 지나 위쪽을 향해 뻗어 나갈 수록 더 가늘어지고 약해진다. 가지는 나무가 자라나는 방향을 바꿀 힘이 없다. 나무의 몸통이 이미 세월과 경험 그리고 반복적인 습관으로 이미 두꺼워져 버렸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의 나는, 내가 젊어서 내린 결정들로 이루어진 나무다. 내가 가진 재산, 주변의 사람, 그런 것들은 다 내가 젊어서 내린 어떤 결정에 의해 나온 결과물이라는 것.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과거는 돌이킬 수 없으니까 그 후회에 머물러서 시간을 낭비할 게 아니라, 앞으로의 나, 미래의 나는 그때보다 젊은 지금의 내가 만드는 것이라는 것에 집중하자. 내가 지금 이 순간에 목적을 가지고 월부생활을 충실히 해 낼 때, 미래의 나는 아주 훌륭한 서우주라는 결과물로 나타날 게 틀림없으니까
p. 194
돈을 따라가라! 부자의 돈의 출처를 따라가면 늘 수백 만의 어떤 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현할 것이다. 규모 및 중요도 면에서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돈이 따라온다. 큰 숫자의 출처에 다가갈 수록 부자가 될 확률은 더 높아진다. 수백 만 명에게 봉사하는 것이 수백 만 달러를 버는 길이다. 크게 벌기 위해 크게 생각해라. 영향력을 지닌 출처를 찾아가 그 출처를 위해 일하라
-출처를 위해 일한다는 것. 수익이 잘 나는 사장님을 위해 일하는 것이 결국 급여부분에서도 보장됨을 알게 됐다. 수익이 적은 사장님 밑에서는 근무시간 보장이 잘 안 됐고, 결국 내 수익으로 들어오는 부분에서도 낙폭이 컸다. 그리고 사실 사장님 재산이 어마어마 해서 내가 그걸 지켜보면서, 아 주변의 사람 5명이 그 사람 재산 수준이 맞구나 싶었다. 나도 그런 사람들 속으로 들어가고 싶었다. 그런데 내가 갈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계속 잠재의식에 새기며 왔더니, 월부 사람들을 만나게 된 것이다. 역시 끌어당김 최고.
p. 256
기회는 타이밍에 관심이 없다. 기회는 당신 주변에 자주 들르므로, 당신은 그것을 낚아채야 한다. 위험을 평가한 뒤 행동을 취하라 기회는 마음대로 왔다가 사라진다. 무엇보다 기회는 변화와 도전의 옷을 입고 나타난다. 기억하라! 변화가 백만장자를 탄생시킨다. 완벽한 타이밍이 아닌 때 찾아온 기회를 잡고, 지적인 모험을 감수하기로 결정한 마이크로소프트, 델, 페덱스, 페이스북 같은 회사가 그렇다. 기회가 당신 집 초인종을 누를 때 응답하라. 그렇지 않으면 기회는 떠나버리고 이내 다른 집 초인종을 누를 것이다. 기회는 누군가 마침내 응답할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타이밍은 좀처럼 완벽하지 않다. 이제 당신은 차고를 박차고 세상 밖으로 나가야 한다.
-기회는 나도 모르게 내 주변에 와 있다. 내가 준비 된 사람, 자격이 있는 사람일 때에만 그 기회가 변화와 도전의 기회인 줄을 알 수 있을테니까. 늘 기본적으로 잘 될 것을 알고 준비하고 있어야 총을 쏘려고 했을 때, 총알을 장전 할 수 있고, 목표물을 제대로 맞출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서우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