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 참여자가 매매상승에 대한 기대가 없기에 전세를 선택하는 것이다. 고로 전세가 상승은 하락기의 전형적인 현상이다
- 임장을 하면서 사람들이 거주하고 싶지 않은 지역은 아예 제외하라. 사람들이 원하는 지역이 아니면 저평가된 아파트가 아니다.
- 80년대 아파트, 재건축, 세대수 300세대이하, 고가아파트 들은 투자아파트에서 제외시키고 더 주의깊게 봐야할 아파트들을 표시하라.
- 전세가가 현시장에서 꾸준히 오르는 단지들은 실수요가 있는 단지들이다. 즉 살고 싶어하는 단지라는 뜻이다. 전세상승이 이전 장이나 현재에도 꾸준히 올리는 그래프 혹은 아파트들을 부천, 구로(앞마당)에서 찾아보자
- 살기 좋은 동네부터 해서 제외시켜야할 지역도 만들어라
- 전세자금대출 이슈로 올해는 투자 앞마당을 늘리고 소득을 늘리는데 주력한다. 25년 3월부터 앞마당계획을 꾸려보자
- 최고의 입지의 최고의 아파트는 아니어 입지 '덜 좋은' 신축이나 구축을 찾아라. 전세의 상승기간이 길면서도 전세가율이 높다. ->이것 자체가 그래프를 통해서 APT의 특성을 알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부천, 수원등은 상승까지 오래 걸린다.
- 아파트 갭을 표시하고 2억대가 1억대로 진입하는지 확인하라. 그때가 기회일 수 있다. 오르기 시작한 때2013년 최고점까지의 금액을 차이를 확인하면 그 동네의 수준을 알 수 있다.
이번 임보에는 전세가 꾸준히 올라가는 단지와 아닌 단지를 찾아서 그 특성을 정리한다.( 그래프 첨부)
오르기시작한때와 최고점의 차액을 찾아본다. 무언가 특성이 나올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