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오늘도 참 알찬 강의 였습니다.
ONE THING이 있어야 한다.
사업을 접고 가정주부로 지내게 된 후, 가정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가정을 잘 돌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무언가에 집중하고 싶었고 '투자'로 정했고, 그 방법론으로 월부를 선택하여 강의를 듣고 있다. 집중하는 것 하나가 있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투자에 더욱 집중하여 나를 발전시켜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고수 투자의 원칙으로 농사꾼과 같은 마음을 말씀해 주셨다.
나는 그동안 농부처럼 살지 못했기 때문에 참으로 어려울 것 같다.
가보지 않은 길을 믿고 묵묵히 계속해서 걸어가기는 쉽지 않을 텐데, 좋은 동료와 좋은 책을 만나 꾸준히 그 길을 걸어 가고 싶다. 씨앗을 먹지 않고 나무를 심을 수 있는 혜안과 인내를 장착해야 겠다.
부동산의 입지에 대한 설명을 해 주셨다.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를 설명해 주셨는데 수치화 해서 설명해 주시니 더욱 이해가 잘 되었다.
왜 강남, 판교 같은 곳이 비쌀수 밖에 없는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투자할 때 감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어렵더라도 수치로 비교 분석하여 잃지 않는 투자를 꼭 해야겠다.
너나바의 투자 원칙으로 5가지를 말씀해 주셨다.
하나하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가치있는 원칙이었다.
앞으로 투자를 할 때 이 다섯가지를 마음에 새기고 그에 부합하는지 꼭 따져가면서 투자를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투자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
당분간은 책과 강의를 들으며 투자 근육을 조금씩 키워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너무 의욕이 앞서서 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벽돌을 하나씩 쌓아 나간다는 마음으로 너무 급하지 않게 해 나가야 겠다.
내가 강의를 듣고 당장 집을 살 것 처럼 알아보고 정보를 남편에게 보냈더니 남편이 굉장히 곤두섰다.
약간의 다툼이 있었는데 좀더 현명하게 투자 근육을 키워 투자 실력을 차근히 쌓아 나가면서
남편의 신뢰를 회복해서 함께 투자 할 수 있는 때를 기다려야 겠다.
오늘도 너바나님께서 좋은 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했고,
200억이 있음에도 투자를 배우고자하는 사람들을 위해 강의해 주셔서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걸음씩 꾸준히 나아가는 내가 되어야지 하며 한번 더 다짐하는 강의 였다.
댓글
부자파이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