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방랑미쉘님의 강의가 첫투자로 성공할 수 있는 매수 지역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다면
2강 양파링님의 강의는 매수와 관리에 관한 강의였다.
특히 우리같은 초보 투자자에게 부동산 투자는 자칫 '매수'라는 첫 문을 여는 것 뿐이라고 잘못 생각하기 쉬운데, 매수 이후 임대 놓는 방법, 그리고 보유 채수가 늘어나면서 관리해야할 채수가 늘어남에 따라 임대기간 설정도 달라져야 함도 배우게 되었다.
내가 투자공부를 위해 월부에 발을 디뎠는데, 내가 내 삶을 제대로 관리하는 법도 배우겠구나 싶었다.
부동산 현장 전반을 미리 알아두면 앞으로 맞이하게 될 당황스러운 상황들에게 좀더 능수능란하게 대응할 수 있지 않겠느냐가 양파링님의 강의 목적이셨다.
긴 강의에서 이것만을 꼭 얻어가야한다고 강의 초반에 말씀하셨고. 강의 마지막 단계에서 다시 한번 되짚어 주셔서 좋았다. (매번 파트별로 리의 시간을 넣어주신 것은 방랑미쉘님도 그렇고 정말 맘에 든다.) 긴 강의를 통해 무엇에 포커싱해야하는지 명확해진 상태로 강의를 듣기 시작한 것이다.
중요하게 생각하신 3가지는
적정 전세가 설정하는 법을 실례를 들어가며 강의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었다.
이렇게 살펴봐야하는 구나. 그냥 부르고 싶은 가격대로 전세가를 정하는 게 아니구나를 알았다.
이 전까지 수강 한 열반기초반, 실전준비반 등에서는 마인드와 큰 흐름에서의 투자법에 관한 강의였다면 이번 강의는 카메라 줌을 더 당겨서 세밀하게 보는 과정이었는데 이 과정 덕에 좀더 현장감있게 투자를 이해하게 되었다.
다소 늦은 나이에 시작하였다고 속으로 엄청 조바심을 내고 있었는데 그냥 건너띄어지는 단계는 없는 것이라고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금 나의 단계는 차곡차곡 쌓아가야하는 단계이고 포기하지 않아야 하는 단계이고 나의 수준과 상황을 살펴 거기에 맞는 '원씽'을 잘 골라내 성장하면 되는 단계이다. 양파링님도 처음이 있었고 초보투자자의 고민이라고 들고 오신 고민의 내용이 어쩜 그렇게 공감이 되는지...
임대기간 설정은 전세가 설정하는 방법보다는 빠르고 간단하게 정리되는 부분이었다. 아직 1호기도 없는 초보에게 포트폴리오까지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서 임대기간 고려사항은 3가지가 아니고 2가지인 것에서 아싸!를 외쳐보기도 하고
협상 시 고려해야 할 2가지에서는 마지막 정리부분에서 양파링님이 가격보다도 상황이 더 중요함을 강조하셨다.
8년차 투자자인 그녀에게서 따뜻함과 열정이 묻어난다. 나도 좋은 걸 나눌 수 있는 시기가 얼릉오면 좋겠지만 지금은 우선 매일 투자자로써 해나가는 과정이 먼저이다. 그리고 시간과 잘 지내는 연습 필요함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댓글
께롱님 후기 잘봤습니다! 저도 느끼는게 많아지네요! 꾸준한 반복! 함께해요!!! ^^ 3주차도 과제 화이팅입니다! 완료주의! 하실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