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의 추월차선 - <2411> 독서 후기

  • 23.09.1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 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엠제이 드마코 / 토트출판사

읽은 날짜 :  2023/09/14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추월차선 5계명   #돈이 열리는 나무   #임대 시스템(부동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out of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 : 엠제이 드마코 -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또한 ‘천천히 부자 되기’ 개념에 반대하는 혁신 전문가이며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청소 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된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질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어떤 부자도 털어놓은 적은 없지만 실제로 그들이 돈을 번 방법’을 터득한 것이다. 그는 지금 아름다운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 살면서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피트니스, 람보르기니 동호회 활동 등 추월차선식 경제적 자유를 열정적으로 즐기며 살고 있다. - 도서 소개: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향 불러일으킨 책


부자 되기 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부의 추월차선〉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 속에 한국 출간 10주년을 맞이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에 탈 때쯤 부자 되는 40년짜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추월차선’을 알고 난 뒤 부의 지도를 다시 그린 사람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은다.

“추월차선 법칙을 알게 된 뒤 나는 내가 돈에 쪼들리며 사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그런 인생으로부터 벗어나기로 결심했다. 4년 후 나는 자산을 4배로 불릴 수 있었다.”

“이제 나는 부자가 되는 데 돈 많은 부모님도, 운도 필요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지식만이 필요할 뿐이다. 그리고 추월차선이 내게 그 지식을 주었다.”


휠체어 탄 백만장자는 부럽지 않다!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겨라!

일주일에 5일을 노예처럼 일하고 다시 노예처럼 일하기 위해 2일을 쉬는 당신, 30대 억만장자가 알려 주는 가장 빠른 부자의 길 “부의 추월차선”으로 옮겨 타라!


 

2. 내용 및 줄거리: - 서행차선으로 부자가 되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반드시 된다는 보장 역시 없다. - 가난을 만드는 지도: 인도(人道) -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서행차선 - 부자를 만드는 지도: 추월차선 -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 자원 시스템 - 우린 여러 사업 씨앗 중에서 임대 시스템(부동산)에 해당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의 추월차선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그동안 인도와 서행차선으로 달려왔던 나에게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 부의 기본이라고 생각되는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면서 추월차선에 타기 위해 노력해야겠고, 그렇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부동산을 싼 가격에 사서 가치를 올려 되파는 것"이 기본이 되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내가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온 과거에 대해 돌이켜본다면, 인도는 아니지만 서행차선에 가까웠던 것 같다.

예를 들어, 단순히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조금이라고 돈을 모으는 것에 포커스를 두었지만, 단순한 지출 삭감이 아니라, 소득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지출 관리가 부자, 즉 추월차선으로 향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에서 나오는 다수의 니즈를 만족할만 한 사업을 만들어서 추월차선에 다가가기는 현실적으로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내가 월부 정규강의를 들으며, 생각했던 것과 같이, 부동산(임대 시스템)을 통해 추월차선으로 가까이 가야겠다고 느꼈다. 단순히 하나의 부동산으로는 추월차선으로 갈 수 있으며, 반복적인 의도적인 되풀이를 통해 여러 채를 만들어나가야만, 비로소 추월차선에 가겠다고 생각한다.

내가 목표하고 있는 24년에 1호기 마련, 이후 1~2년마다 1채는 부동산 소유를 늘려나가는 결심을 반드시 지켜나가며, 미래에 추월차선에 있는 내 모습을 기대해본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에서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 대한 언급이 자주 나오는데 다음 독서로는 꼭 읽어봐야겠다.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방법 7가지. 봉급 생활자를 비롯해 사업가, 투자가, 전문직 등의 현금흐름 사분면을 안내해 일곱 단계의 투자가와 세 가지 타입의 투자가를 소개했다. 이를통해 경제적으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개인적 변화를 이해할 수 있게 이끌어준다.


같은 돈이라도 돈을 버는 방식은 서로 다르다

제1부 돈을 버는 서로 다른 네 가지 방식에서는 현금흐름 사분면 중 각각 봉급 생활자와 자영업자, 사업가, 투자가 그룹 중에서 각각의 그룹에 속해 있는 사람들의 핵심적인 차이를 다루고 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봉급 생활자' 그룹에 더 끌리면서 그쪽에서 나오지 않고 갇히려 하는지, 그러면서 왜 그렇게 투덜거리며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는지, 그리고 왜 어떤 사람들은 '투자가' 그룹에 더 이끌리면서 위험을 즐기는지, 왜 어떤 사람들은 '사업가'그룹에 속하면서 물건을 파는 것보다 시스템을 파는 것을 더 즐기는지 등을 각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의 개인적 특성과 성향을 비교해 가면서 분석하고 있다.


제2부 돈을 보는 두 가지 시각, 돈을 쓰는 두 가지 방법

자신들의 직장이나 직업에 대해서만 아는 사람들은 다리가 하나뿐인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은 경제적인 위기가 닥칠 때마다 다리가 둘인 사람들보다 더 뒤뚱거린다. 제2부에서는 사람들의 개인적인 변화를 다루고 있다. 즉 지금 우리는 어떤 사람이고, 앞으로 무엇을 하고, 미래에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제3부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투자가 위험한 것은 아니다. 위험한 것은 경제적 훈련과 지식이 부족한 것이다.

그리고 가장 위험한 것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는 것이다.

제3부에서는 현금흐름 사분면의 오른쪽 편에 속하는 '사업가'나 '투자가' 그룹으로 가기위해 밟아야 하는 일곱 단계를 설명한다.


즉 현명한 돈 관리 7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돈 관리 7가지 방법 중 첫 번째 방법은, 다른 사람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한 사업을 한다. 둘째 자신의 현금흐름을 통제한다. 셋째 '위험해 보이는 것'과 '정말 위험한 것'의 차이를 안다. 넷째, 자신이 어떤 유형의 투자가가 될 것인기 결정한다, 다섯째, 자신만의 스승을 찾는다. 여섯째, 실망을 자신만의 자산으로 만든다. 일곱번째,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라고 제시한다.



댓글


2411
23. 09. 14. 21:52

:-)

후후아빠creator badge
23. 09. 19. 14:26

저도 열심히 지내왔지만, 서행차선에 있었음을 느끼게 된것 같아요. 새로운 길에 도전하고 추월차선을 타실 2411님을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