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 서남권의 현재 상황과 주요 4개구에 대한 입지/가격분석을 집중적으로 진행해 주신 2주차 주우님의 강의였다.
처음에는 해당 4개구 중 우리조 임장지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오히려 평소에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다른 구들에 대해 알게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단순히 상급지라고 생각해서 후보로 생각지도 않았던 구에서도 기회를 엿볼 수도 있다는 희망(?)도 생기기 시작했고, 역시나 퉁쳐서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를 다시 한번 느끼며 스스로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트리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이번 강의를 통해 생각이 크게 변화한 포인트는 아래 두가지이다.
1.투자금을 기준으로 판단하여 너무 4급지에만 몰두되어 있었는데, 동작구를 계기로 영등포구 등 3급지로도 눈을 넓혀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2.'가격'보다는 '가치'에 중점을 두고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는데 집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세가율이 10%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X년이니 그 사이에 앞마당을 차곡차곡 하나씩 쌓아 두어야겠고,
목동 재건축시 이주수요가 예상되는 영등포구 및 양천구의 단지들은 꼭 임장해 보아야 겠다.
My BM points
#1. 강의에서 언급된 단지들 시세트래킹 리스트에 추가하기
#2. 4월 중 시간 내어 언급된 단지들이라도 임장해보기(영등포구 및 양천구)
#3. 동작구 시세트레킹 단지 선정 시, 상단, 중단, 하단 가격대 중 가장 좋은 단지들 고려하여 리스트업하기
그리고... 강의 마지막에 나온 마인드 이야기를 하자면!
#행복한 투자자 : 나에게 주어진 모든 일을 일정 이상 완수해내고 싶지만, 나라는 몸과 주어진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에, 3월의 우선순위는 투자 -> 4월은 가족에게 조금 더 집중 (독서, 특강 등으로 투자 루틴&환경은 이어나가기)-> 5월은 내마중 들으며 다시 투자에 집중. 이와 같이 각 시기별 메인 영역을 조절해나가며 밸런스있게 모든 영역을 꾸준히 성장시켜 나가는 행복한 투자자가 될 것 이다.
#Why? 이렇게 지속적으로 업무/육아/투자를 모두 끌어나가려면 궁극적인 목표. 지향점이 필요하다. 나는 지금 개인적으로 인생 제2막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며, 나만의것이라는 부캐를 활용해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투자공부를 하고 있다. 소위 말하는 멋진 40대를 맞이하기 위해 이렇게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음을 잊지말자!
마지막으로 오늘도 내가 매우 좋아하는 구절로 마무리!
행복과 노력은 공존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