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업무적으로 평소보다 8월에 시간이 더 있는 편이라 지방투자기초반을 신청해서 어떻게든 발전해 보자는 마음이었다.
그래서 무리인 것 같으면서도 조장 신청도 했었다. 그리고 막상 강의 업로드 전날...그 날까지도 수강을 취소할까 고민하고 있었다. 그런데 조장이 되었으니 조단톡방을 열어야 한다고 조원들 연락처가 오고...계속 고민하고 있을 여유도 없었다. 마음의 준비가 덜 되었다보니 조방을 열고 OT모임을 하고 미리 잡혀있던 일정을 치르고 보니 강의도 제대로 못듣고 어느새 주말을 맞았다.
8/7 월요일 1주차 강의를 거의 몰아 들었다.
내가 임장 갈 지역이 다른 지역이라서 1주 강의가 그 지역이 아닌 것이 아쉬웠다.
지역 신청할 때 1주 강의 지역을 1순위로 할 걸 하는 마음도 들었다. 그때도 신청을 급한 마음에 했기에 어느 지역을 투자하고 싶은지 제대로 정보를 갖고 있지도 않았기에 강의를 들으면서 그런 마음도 들었던 것 같다.
서두가 길었지만 나의 상태가 그러하다 보니 어설픈 조장 역할과 준비되지 않은 지방투자에 대한 마음 때문에
초반에는 강의에 온전히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렇지만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모두 듣고 나서 이 지역을 직접 임장을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지역 분석 뿐 아니라 매물 비교, 가격 비교, 투자 전략 등이 모두 너무 주옥 같은 정보였고 정말 당장 이 지역으로 임장을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알려주신대로 하면 금방 투자가 될 것만 같이 이 지역을 공부하는데 소중한 자료들이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해주신 말씀처럼 나 OOO는 할 수 있다는 그 의지, 그 의지를 함께 붙잡고 싶다. 강사님들의 강의에서
자료도 소중하지만 그 분들과 내가 상황은 조금씩 달라도 마음에 찾아오는 어려움은 다 비슷한 것 같다. 그 과정을 견뎌내느냐 아니냐가 앞으로 나의 삶을 결정할 것을 강사님들의 도전의식을 통해 다시 깨닫게 되고 똑같이 따라가야겠다는 마음의 응원이 된다.
제주바다님, 1주 강의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월부TV때 조금씩 뵌 모습보다 정말 넘 멋지고 대단하세요! 강의 진도율이 늦어서 화이팅하라고 문자 주신 것 감사했습니다. 화이팅하겠습니다!!!
댓글
Mint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