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6 NEW]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양파링, 권유디,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강한엄마입니다.
조금 늦은(?) 강의 후기입니다. 월요일까지 완강하려고 헀는데, 조금 늦어졌습니다.
먼저 이번에도 알찬 강의 감사합니다.
2주차 강의는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서울에 대한 내용이라서 익숙하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건축시장을 보고 있으면 전체적인 시장흐름을 알 수 있다.
또한 재건축에 대한 기본 개념도 가볍게 훑어주셔서, 투자자로서 재개발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매번 시세를 딸 때 재건축은 나의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지 않아서 고민을 하며 작성했는데 조금 해소가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재건축은 매매가 그 자체만 보자. 전세금을 계산하면 너무 어려워지는 것)
땅이 좋다는 전제하에 재건축 단지들은 랜드마크보다 먼저 반응을 합니다.
아직 재건축에 대한 기대심리가 꺽이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완전한 하락장이 올 때까지 더 시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가격에 감을 잡자
가격을 생각할 때는 해당 권역의 상단, 평균, 하단가격을 생각하자.
상단가격은 평균, 하단으로 영향을 끼치며
평균가격은 이 가격대에서 가장 좋은 단지는 어디인지 생각해보며
하단가격은 전세가가 가장 빠르게 붙을 수 있는 단지임을 생각하자.
소액투자 vs 가치성장투자 vs 후순위투자
해당 권역에 대해서 투자의 정의를 내려주셨습니다.
같은 서울이고 같은 구이지만 분명히 우리가 취할 수 있는 태도는 단지마다 다릅니다. 좋은 단지를 알아가되, 후순위 단지들까지 생각하며 조급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내가 투자하고 싶은 구에서 내가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태도를 보고 서울 전체를 편파적으로 보지 않고 넓게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입지분석>
**해당 생활권에 사람들 "왜"사는지 생각해보기 (바로 옆 단지이지만, 생활권에 사는 이유때문에 가격이 다를 수 있음을 기억하자)
**해당 생활권에서 "중심"이 어디인지 (전철역도 중요하지만 생활권 내 중심이 어디인지 확인하기)
**호재가 있지만 호재가 반영되지 않은 곳을 찾아라
(계획보다는 이미 실현된 호재인데 가격이 움직이지 않은 곳!!)

완강인증합니다!
댓글
강한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