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다시 너바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서 너무 좋았고 감사했습니다.
여기까지 온 건 큰 결심을 해서였다기 보다 월부 동료들이 추천해 주시는 강의에
그리고 동료들도 계속 가는데 나만 이러다 뒤쳐질까 생각에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좋은 동료를 만나라, 좋은 멘토를 찾아가라' 라고 하는 이야기가
지금까지 추천 도서로 읽은 책들에 공통적으로 나오더라고요.
저는 자기계발서나 투자서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이 분야를 몰아서 읽은 적이 없다 보니까
아 이 사람은 이렇게 보는 구나-생각하고 잊어버렸다가
한참 후에 다시 다른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아 이 사람을 이렇구나 ...그 사람만의 생각인 듯 새롭게 여겼습니다.
지금까지만 돌아봐도 동료들이 저를 이끌어 준 듯 싶습니다.
(이번에 같이 공부하고 있는 동료들은 조장님을 비롯해서 조원들도 분위기가 좋고 다들 열심히 하셔서
같이 공부하는게 더 신이 나고 재밌습니다.)
돈버는 책은 다 같은 이야기겠거니 했는데 비슷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야기도 있고
적용할 다른 점들도 있고 해서 마인드 셋이나 적용할 부분도 다양해서
왜 한 분야의 책을 몰아서 읽으라고 하는지 이제야 이해하고 있습니다.
독서에 관해 이야기 해주신 점 감사합니다.
'책이야 그냥 읽는거지' 싶지만 너바나님의 독서 습관과 중요성을 들으며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기고,
저의 독서 방식도 되돌아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락장의 투자법;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열기반에서 비전보드를 그리고 나서 설레기도 하고 노후필요자금표를 만들면서 목표가 구체적으로 다가오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상황에선 어떻게 해야 하는 건가? 나의 상황에서 이게 맞는 건가?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이번 수업을 듣고 나니 수정할 부분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냥 혼자 생각한 대로 투자했다면 어땠을까요? 생각만 해도 눈앞이 깜깜하네요.
경험이 많은 멘토의 강의를 듣는다는 것은 시간과 실수를 레버리지 하는 귀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조급증 No, 변하지 않는 원칙
책을 읽어야지 마음을 먹었다 가도 지금 나가봐야 하는 건 아닐까 조바심이 나기도 했습니다.
열중반에서는 독서로 실력 쌓기 집중해야지 맘을 다 잡아 봅니다.
후기를 작성하려고 어제 강의 들으며 메모해둔 파일을 다시 읽으며 말씀하신 지역을 부동산 앱에서 가격검색하는 저를 또 발견했습니다;; 한번도 가본 적도 없는 지역인데 말이죠. 급하지 않게 앞마당을 넓혀가야겠습니다.
변하지 않는 원칙-싸게 사는 것.
실력이 있어야 좋은 곳을 알아보고 지킬 수 있으니 독,강,임,투 꾸준히 해나가겠습니다.
투자를 위한 책 읽기
생각을 넓힐 수 있는 독서의 시간, 집중과 정리를 시간이 될 수 있어 독서에만 너무 빠지다 보니
열중반이 독서의 의미로만 축소되고 있었는데...
책을 읽으며 그리고 이번 강의를 들으며 책을 읽는 이유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 책을 읽는다' 잊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부자가 되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만 행복해 지는데는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생각해보니 제가 행복을 느끼는 순간은 별거 없더라고요.
명풍 가방도 명품 액세서리도 아닌 그저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 그리고 제가 성장할 때였습니다.
부자가 되는데는 오래 노력하고 행복을 느끼는데는 매일 노력하도록 해야겠습니다.
----------------------------------------------------------------------------------------------------
<행복 10 계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