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언젠가부터 강의 오픈 시간에 맞춰 스케줄을 조정하고 업무를 정리하고 있는 내 모습에 놀란다.
양파링과 주우이님 아직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어서 조금 설레었다.
내마기 내마중을 들으며, 간단한 임장과 간단한 보고서 정도의 과제를 할 때,
좀 더 임장도 잘하고 보고서도 잘 쓰고 싶은 마음에 조장님들이나 선배님들에게 이것저것 많이도 질문했던 기억이 났는데,,,
월부 커리큘럼대로 강의를 들으면, 자연스럽게 알고 싶고 궁금했던 것들을
정말 적재적소에 뿌려 주시는 것 같다는 생각에 신기했다.
이번 강의는 내가 빨리빨리 좀 더 알아가고 싶었던 다양한 실질적인 정보들을 많이 주신 강의였다.
아파트의 가치를 알려면 객관적인 평가가 기본이고, 그 객관적 기준을 만들기 위해
임장 후 꼭 아파트 수익률보고서를 작성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임장 후, 어떤 정리를 해야할지 좀 어려웠는데, 양파링님이 알려주신 기준대로 하나하나 만들어가면 어느새 객관적 기준으로 더 좋은 땅과 더 좋은 아파트를 찾게되고 매수하기 적절한 때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직장,교통,학군,환경, 공급 의 요소는 알고 있었는데
이런 요소들이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실제적인 예제로 알려주셔서 이해가 더 빨랐다.
공급 부분은 상세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어떤 기준으로 물량을 봐야하는지 리스크를 파악하는지,
왜 과거투자 수익률과 미래투자의 수익률을 계산하고 시스템을 구축해야하는지 등
좀 더 심도 깊은 공부가 되었다.
입지를 안다는 것은 여러번 반복해도 과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고, 가치와 가격이 같지 않은 하락장에 현명한 판단에 기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내가 지금 몇번 했던 임장은 임장 흉내를 낸 것일뿐 껍데기였던 것을 느낀 강의였다.
앞마당이라 함은 그 입지에 대해 10분정도 설명이 가능해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몇번 다녀온 곳에 대해 안다고 스스로 생각했던 내가 부끄러워졌다.
임장의 여러 과정중 다녀온 곳에 대해 어떤 단계든 마침표가 필요하다는 주우이님 말씀을 명심해서, 임장전부터 꼼꼼히 마침표를 찍는 연습을 해볼 계획이다.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강의를 듣다보니, 나의 앞길을 먼저 간 선배님들의 진심어린 조언과 경험을 나눠주시는 이 강의가 정말 감사하고 소중하단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미흡한 첫 걸음으로 느리게 시작하지만,
꾸준히 행동으로 실천하며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모두가 월부의 좋은 조원,조장,멘토,튜터,강사가 되고
부자가 되는 선한 영향력을 내뿜으며 살아갈 수 있을 거라 희망을 갖게 되었다.
댓글
또린초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