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열기 3주차 3강을 듣고 난뒤생각은
수익률보고서의 작성은 필수이다!!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함으로서 이 아파트에 투자하는것에 대해 객관적인 시선으로 다시 바라볼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사고싶어 했던 아파트이지만 투자에 적합여부, 투자금안에 들어오는지 등
또한 수익률 보고서가 있어야 기다림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추후에 수익을 실현 할수있다.
직장,교통,학군,환경,공급 입지적 가치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며 이를 비교평가 할수 있게 된다면 지금처럼
부동산시장이 저렴한때에 좋은 기회를 잡을수 있게 내 앞마당을 늘려 나가야 된다.
부동산 투자자는 단기로 하는 일이 아니다. 장기로 길게 오래도록 하는 것이다.
양파링님의 수업 마지막 부분에 나온 말이다.
그리고 성공하는 방법은 단순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하냐 안하냐의 차이지
얼마나 열심히 하냐, 열심히 안하냐 차이도 아니다.
왜? 어차피 이 세상에 90%는 열심히 안하거든요.
여러분이 생각할때 모든 사람이다. 경쟁가 일것 같죠?
사람들은 열심히 안해요. 그래서 경쟁자가 없어요.
열심히 하는 사람은 극소수고 열심히 하는 그들 만의 잔치 입니다.
정승제(수학강사)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제 월부에 들어온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벌써 중간에 쉬고 싶다는 생각이 벌써 한가득 이였던 시점에
이 글을 보면서 아.. 너무 잘하려 애쓰지 말고 그냥 되는데로 하면 되겠구나..
나를 조금 놓아 주어도 되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분명 초반에는 부동산을 공부하러 왔는데 지금은 인생을 공부하고 있는것 같은 이 기분^^
내가 당장 투자를 하며 투자자가 되지는 않지만 지금은 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상태인것 같다.
후기를 써야하는데 내 인생 터닝포인트 초입의 느낌을 쓰는 기분
계속 방황과 슬럼프가 오겠지만 계속 유지해 나아가 보자...
주우이님의 강의 내용처럼 초보 투자자가 갖춰야할 기본은 관계인것 같다.
가족과의 관계가 제1순위 이며 가족들과 다같이 잘 지내기 위해 이 투자를 하겠다고 시작을 한것이다.
투자 하겠다고 가족을 소홀히 하면 최종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은 쟁취할수 없다.
감사함을 잊지말자 누군가 나에게 호의를 이해를 배풀어 주는것에 당연함은 없다.
그것이 아무리 가까운 내 가족일수록 더욱 감사함을 알아야 하고
내가 먼저 배풀수 있도록 해야한다.
댓글
쑤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