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73기)

24.03.23


2강 들으면서 노트 필기한걸 보고 있으니 다시 한 번 더 들으면 더 잘 정리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내가 부족하다고 느끼기 시작한 요즈음 입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되는데' 라며 단순하게 생각하고 겉핥기식 공부인 면도 있었는 것 같습니다. 열기반을 2~3번 수강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왜 같은 강의를 또 듣지? 다른 내용을 더 공부하는게 발전 아닌가? 라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다시 들으면 또 다르게 더 깊이 와 닿을 것 같습니다. 수학 개념처럼요..


수도권 부동산의 가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 이렇게 배우고도 네이버 부동산에서 연식부터 보고 있습니다. ㅠㅠ


현재 2024년 역전세 걱정 없고, 입주물량 적어 투자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아 당장이라도 휴가내서 서울로 가고 싶다가도 아직 너~~무 모르는게 많고 공부가 안 되어 있는 자신을 돌아보며 다시 강의듣기와 강의 정리 복습에 힘쓰자고 다짐해 봅니다.


나이가 많아(50세) 늦은 감이 있지만 기대 수명이 길어진 만큼

이제 인생의 절반을 살아왔다고 생각하니 이제라도 월부를 만나 수강을 한 것이 행운이고 그런 나를 칭찬해 주고 있습니다.


하던 일이 아닌 다른 것을 배운다는 기쁨, 그 배움으로 희망이 커진다는 즐거움!


아직 걸음마 단계인데 마음만은 멀리 달아나려 하지만 잘 부여잡고 열공해 보겠습니다


댓글


다품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