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기 1, 2강에 이어 3강의 강의도 기대하면서 듣게 되었다.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열정적인 3강을 들으면서 안일하게 생각했던 나를 다시금 마음을 다잡게 해주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양파링님의 강의에서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잘 쓰고 바로 투자하는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처음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라는 말도 생소했고,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며 쉽게 설명해 주셨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익률보고서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다. 수익률 보고서는 객관적 기준을 바탕으로 더 좋은 땅과 더 좋은 아파트를 찾고 매수하기 적절한 때인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수익률보고서에 들어갈 입지평가의 기준인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에 대한 부분을 찾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주셨다.
입지는 내가 좋아하는 곳이 아닌 사람들이 어떤 부동산을 좋아하는 지 가치 있는 부동산을 알아가는 것이고, 입지비교를 통해 선택한 부동산은 자산가치가 달라진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 강의였다.
양파링님께서 초보투자자에게 확신은 얼마나 그 '과정'에 당당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고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해야 할 건 독/ 강/ 임/ 투 라고 말씀한 것처럼 앞으로 그 과정을 해나가며 당당한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우이님의 강의에서는 초보투자자가 겪게 될 모든 것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저도 솔직히 부동산 보는 시야에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너바나님의 책에서 나온 것처럼 선입견을 배제하고 물건 본연의 가치를 바라볼수 있는 눈이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임장의 중요성도 다시한번 느끼며,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넓혀가야 지역의 입지와 가치를 알고, 가치대비 저렴한 물건을 찾아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없는 경험이 없듯이 의미 없는 임장도 없습니다'라는 말씀처럼 임장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임장하는 습관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지금 강의를 들으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꾸준히 배워나간다면 언젠가는 좋은 결실을 맺을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좋은 강의해주신 양파링님 주우이님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밝은내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