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특강을 시작으로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하고 7개월째 접어들었습니다. 여러조원님들이 투자코칭 너무 좋다고 추천을 해 주셨고, 추천을 해 주시면서 아는 만큼 들리고 이해의 폭도 넓어질거라는 조언도 덧붙여주셨다. 강의와 독서로 내실을 다진 후에 투자코칭을 받아야 겠다고 생각을 했지만, 후로 미루기 보다는 지금 시점 정도에 내가 고민하고 있는 것들, 놓치는 부분에 대해 한번 점검받고 좀더 효율적으로 투자공부와 실천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며 투자코칭을 신청했습니다.
신청 후 부자대디님이 투자코칭을 해주시는 걸로 연락 받고, 부자대디님의 칼럼을 찾아 읽어보았습니다. 글에서 가족과 투자자의 삶을 아주 지혜롭게 해나가시는 분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투자코칭을 준비하면서 자산 전반적인 부분을 검토하고 과거에 투자에 무지했던 경험까지 복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자대디님이 잘못된 부분만 보지 말고, 할 수 있는게 많으니까 긍정적으로 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내가 적어놓은 목표자산도 시간은 걸리겠지만, 분명 할 수 있다고 격려의 말씀으로 코칭을 열어주셨다. 현재 0호기 매도여부에 대해서...서울에 있는 자산과 0호기 지역 1등 단지를 비교해 주시는 예시로 아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단 너무 급하게 매도할 필요는 없으니 너무 싸게 매도하지 말라고 재차 강조해 주셨습니다. 설문지에 적었던 내용을 잘 정리를 해주시면 하나하나 빠지지 않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 계속 궁금해 오던 부분이었는데 투자금이 더 들어가도 가격을 싸게 사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임보가 성장하지 못해 계속 마음이 무겁고, 어떻게 할까요에 대해서, 부자대디님께서 임보를 잘써야지만 투자를 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임장과 임보는 내가 살 집 하나를 사기위해, 그걸 찾기위한 도구일뿐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도 잘 해 왔다고 말씀해 주시는데 마음이 울컥했습니다. 한번에 잘할 수 없으니 지출통제의 부분에서도 조금씩 줄여나가는 방향성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나이를 의식하고서 "저 늦지 않았죠?"하고 여쭸더니, 내가 늦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용기는 내어보라고 하시면서 대신 조급함은 갖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정해진 시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하나라도 잘 알려주시려고 애써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생애 첫코칭~! 하나하나 실천하며서 멋진 노후를 만들어 가기위해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부자대디님!! 너무 감사드리고 더 성장한 모습으로 또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임장과 임보는 투자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라고 남겨주신 코칭 후기 덕분에 저도 부담을 덜 수 있었습니다. 항상 보여주시는 투자 열정과 따뜻한 나눔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