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제주바다님 강의는 이번에 처음 들었습니다. 역시나, 열정적으로 핵심만을 이해가 쏙쏙되도록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제 임보를 깔끔하게 핵심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첫번째로, 임보의 지역분석 및 입지분석 그리고, 투자전략까지 시세와 단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고 어떻게 정리하면 좋은지 너무나도 명확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두번째로, 지금 시점에서는 투자단지는 "[10억대, (준)신축]을 찾아라!" 이 말은 부동산 가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저에게 확실한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임장후 뽑아주신 단지의 시세에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 "내가 보는 언덕과 실 수요자가 보는 언덕은 다르다"를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 성남부터 이번 관악구 임장까지 언덕을 제 기준으로만 평가하여 스스로 많은 단지들을 저가치로 만들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성남에서는 매물 임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관악에서는 매물 입장을 하였으나 "공부차원에서 해야지!" 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성남 임장시 실제 거주자에게 "언덕이 너무 높아서 살기 힘들지 않아요?"라고 질문 했을때 "아니요? 성남 사람들은 그정도는 언덕으로 생각하지 않아요!"라는 답변을 듣고도 깨닫지 못한 저를 반성합니다. 이번 제주바다님 강의를 듣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앞으로의 임보의 지역분석, 입지분석, 투자전략은 제주바다님처럼!
2. 언덕에 대한 편견을 버리자!
3. 이렇게 많은 단지 정보를 주셨는데 임장은 당장 못하더라도 시세트래킹은 시작 해야 한다! (못하면 고라니!)
4. 매임없는 임장/임보는 빛 좋지도 않은 개살구다! (메모리 낭비)
댓글
맞아요!! 언덕에 대한 편견 버리고 우리 꼭 목표를 달성해보아요!
언덕이 있어도 수요는 있다는 것!!! ㅎㅎ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