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1기 32조 올레디]

안녕하세요. 올레디입니다.


기대했던 너바나님의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이번 강의는 어찌보면 지금껏 들었던 것 중 가장 시간은 짧았지만, 농도는 진했던 것 같습니다.


실전 투자의 내용이라기 보다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우리는 어떤 마인드로 이 시장을 대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고, 하락장에서의 우리의 스탠스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기를 추천하는 이유가 [마인드 셋]이었는데..그리고 전 이번 열중에서 책을 한번 잘 읽어보자라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었는데... 정말 투자의 찐 선배의 조언을 듣는듯한 기분이었습니다.


비록 제 질문은 채택되지 못했지만 동료들의 질문들을 통해 너바나님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너바나님도 가족의 반대로 인한 상처들로 힘든 시간이 있으셨음을, 투자 실패 경험도 생각보다 많으시다는 점 등을 들으며 그럼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도 보았습니다. ^^


지방투자 강의를 제외한 웬만한 기초 강의를 다 들은 상태라 다음 강의를 들을지, 자실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중에 [월부환경]에 계속 노출 되어야 한다는 말씀도 와닿았습니다. 또한 동료들이 있어 쳐지거나 멈출 수 있었던 성장이 반강제로 끌려 간다는 말씀도 저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아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임보에 대한 부담, 지방투자에 대한 고견을 들을 수 있던 부분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지난 강의때 마무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임보가 아직도 제 마음 한켠에 있었어서...더 그런거 같았습니다. 또한 지방에 대한 막연함도...


이제는 앞으로 나아갈 일만 남은것 같습니다. 급히 가려하지 말고 주변과 비교하지 않고 꾸준히 거북이처럼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올라가는 올레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M : 혼자 가면 빨리가지만 같이 가면 멀리 간다.


★행복 10계명★


  1. 아침에 일어나 감사기도 드리기
  2. 화창한 날씨에 노천 카페에서 커피 한잔
  3. 비오는 날씨엔 카페에서 커피 한잔
  4. 잠자기 전에 아이들과 사랑한다는 말과 Hug
  5. 남편과의 Hug
  6. 잔고가 쌓이는 통장
  7. 부모님의 필요에 도움을 흔쾌히 드릴때
  8. 친구들과의 행복한 시간
  9. 깨끗한 집을 볼때
  10.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때

댓글


브롬톤user-level-chip
23. 09. 16. 23:56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자신이 할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두 사람 다 옳습니다. 왜냐하면?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입니다 -헨리 포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