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월 28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신청을 했는데 어느덧 한 달이 지났네요. 3주 차가 되니 처음의 열정 넘치는 마음가짐이 조금 사라진 듯하지만.. 명불허전 월부! 강의에서 계속 마음을 다잡도록 도와주시네요 ㅎㅎ
3주 차 강의에서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배웠는데요, 부린이인 저는 대충 제 느낌으로 "그래 이 아파트가 좋은 거 같긴 한데...그래서??" 까지 생각하고 다음은 뭘 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강의를 통해 단순히 내 관점에서 그 아파트 하나를 좋을까? 아닐까? 보는 게 아니라 객관적인 기준을 가지고 비교평가를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강의에서 여러 지역의 아파트를 비교평가하며 상승장이 올 때 왜 A 아파트가 B 아파트보다 더 많이 올랐는지에 대해 알려주셔서 매우 흥미로웠고 수익률 보고서는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양파링님과 주우이 님 두 분 다 열반스쿨 선배님으로써 지금 수강생들이 어떤 마음일지 잘 알고 계시고 궁금한 점들, 고민되는 점들을 잘 집어서 설명해 주셔서 다시 내가 왜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기 시작했는지, 어떤 걸 목표로 하는지에 대해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3주 차 마지막 강의 주우이 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실력에서는 뒤처질 수 있어도 노력에서는 뒤처지면 안 된다.
내가 원하는 비전보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 인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독 강 임 투 !!!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물론 힘들 거라 생각하지만 월부는 함께 해나가는 동료들이 있기에 조금 더 멀리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_______^
그럼이만...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과제하러 가보겠습니다....😭 (과제 제출 마감 2시간 30분 전)
댓글
부자닭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