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3기 1조 일일신우일신]

3강의 주우이 님 강의를 듣고 배운점과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1)임장과 관련하여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입지~상위 입지를 여러군데 다니면서, 앞마당을 넓혀나가고 비교평가 및 좀 더 저평가 된 매물을 찾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저는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인지 안목을 갖자. 라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동작구, 동대문구, 판교 분당 위의 지역들을 임장을 다녀왔는데 해당 지역들 사이에서 매물 비교를 하기 어렵다는 걸 느꼈습니다.

최소 3군데 지역 동탄 / 영통 / 수지 를 비교하여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 좀 더 여러 지역을 임장 다니고 많은 아파트들을 봐야 비슷한 가격대에서 이거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아 이 아파트는 좋은 이유가 이거구나, 얘보다는 얘가 좀 더 좋은 입지, 좋은 아파트다 하는 것만을 느끼고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2)우선순위의 설정

우선순위의 3위권 안에 주식투자와, 부동산 공부 (임장, 임보, 손품, 아파트 시세 tracking)이 포함되어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 들어 일이 많아지면서 거의 매일 10-11시간씩 회사에 있는데, 해당 시간을 제외하고 자는 시간과 운동이나 다른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다보니 투자강의나 과제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월부활동이나 다른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지만 (주말 임장, 주중 회사생활로) 최대한 빨리 적응하고, 투자공부를 우선순위에 넣어두고 계속 리마인드 시켜야 투자자로서 성장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3) 이 정도면 되겠지 하는 생각을 버리기

위와 마찬가지로 아직 어리기 때문에, 직장에서나, 현생에서나, 경험, 독서, 실천, 공부 등으로 나아질 수 있는 기회를 이정도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금도 정말 많은 일들을 하고 있고 쉬거나 놀 기회들을 포기하고 있어서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자주 들고 있지만 아직까지 제가 하고 있는 활동이나 일에 최선을 다해보려고 합니다.


4)우리가 가진 돈은 한정되어 있다. 그 경험마다 최선을 다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시간도 마찬가지)


5) 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 나의 말로 바꿔서 표현하자면, 세상을(내 주변의 사람들, 주변 환경) 좋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


6) 당연한 것은 없다. 감사함을 표현하고, 남에게 베풀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제게 가장 부족한 부분이 바로 위의 내용이라고 생각하고, 좀 더 나아지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7) "질문하기", "간절함", "꾸준함"

잊고 있었던 나의 강점이자 확실한 성공 열쇠를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위의 세가지를 통해서 굉장히 많이 발전하고 성공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고, 저만의 강점이 되었었는데 주우이 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되새겼던 것 같습니다.


내가 아는 것보다, 많은 질문을 통해서 더 깊이 있게 많이 배울 수 있고


간절함이 있다면 무엇이든 도전하고 해나갈 수 있으며 (정진)


꾸준함을 갖추고 있다면 성공하지 않을 수 없다. (Grit)


위의 세가지는 제가 26살에 배운점이자 이 세가지를 알고 있기에 "내 인생은 절대 실패할 수가 없다"라고 확언했던 이유가 되었습니다.


아래의 두가지는 최근까지도 매일 같이 되새기고 있었지만, 질문하기는 잊고 있었는데 주우이 님의 강의를 통해서 다시 한번 스스로 되새기고 성장할 수 있는 강의가 되었습니다.




댓글


일일신우일신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