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44조 셍이]

  • 24.03.29


4주차 강의를 끝으로 열반스쿨 기초반 수업이 마무리되었다.

처음 다른 강의에 비해 워낙 좋은 후기가 많아 그 어느 강의보다 수강 해보고 싶은 욕구가 컸던 것 같다.

한 달여간의 열반 기초를 완강하고 난 지금, 앞서 경험하신 분들이 왜 그러한 후기들을 적어두었는지 조금 알 것 같다.


4주차에서는 너바나님의 실전 투자 사례와 함께, 부동산 사이클과 투자 프로세스에 대해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해주셨다.

어떤 투자를 하든 나만의 원칙과 기준을 세워야 한다.

마냥 '학'에 그치치 않고 '습'이란 것을 행해야 비로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강의 내내 강조하셨던 '입지'와 '저환수원리'라는 원칙에 따라 적절한 비교 평가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가치 대비 저렴한 것을 살 줄 아는 것.

그 판단하는 실력을 키우기 위해선 무엇보다 얼른 앞마당을 조금씩 늘려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야 기회를 기회로 알아보고 불황에 사서 호황에 파는 그런 최고의 투자를 잘 할 수 있을테니까.


열반 스쿨을 수강하며 조금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 '시간'을 대하는 나의 자세가 달라졌다.

'목실감시금부'를 하면서 하루하루 나만의 목표가 생겼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조금씩 시간을 쪼개어 활용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 할 수 있었다.

이전엔 쓸데없이 시간을 흘려보내면서도 그 것을 시간 낭비, 가치가 없는 것이라 나 스스로 인지조차 하지 못했다.

이제는 그 허투루 보낸 10분, 20분이 아깝고 '내가 지금 뭐하고 있지?' 라는 생각을 나도 모르게 조금씩 하고 있다.

24시간이 모자라단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는 요즘인 것 같다.


3월 한 달 동안 해왔던 나만의 루틴을 지속해서 꾸준히 실천하고,

강의 초에 작성했던 비전보드를 계속해서 수정해나가면서 내 목표 달성에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다. 언젠간 나도 내가 그린 그 꿈에 조금은 닮아 있겠지.








댓글


셍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