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단연 주우이 님의 강의였습니다.
우선 1p에 강의를 듣는 것은 내가 알고 행동하기 위해 듣는 것이다는 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내가 원해서 하는 강의에 내가 이렇니 저렇니 불평을 하고 핑계를 대는 것은 전혀 맞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주우이 님의 임장지역 선정 부분에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라는 책의 문구를 인용하시길래
책을 구할 방법을 찾다가 도서관에 책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를 제본하여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시장이 좋지 않을 때는 가격이 왜곡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격. 입지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좋은 투자를 하라는 것 또한 인상깊었습니다.
임장의 순서를 집근처, 직장근처, 부근 광역시, 그 다음 다른 광역시 및 수도권으로 임장 및 앞마당을 넓히라는
내용은 확실한 정답같았습니다.
뭐든지 칼을 뽑았으면 끝까지 마침표를 찍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은 부동산 공부와 투자의 처음이자 마지막 관문 같았습니다.
평일 2~3시간/일, 주말 10시간/일 될지 의문이지만 공격으로 목표를 잡고 도전하고자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투자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
저평가 여부확인-> 투자기준확인-> 실투자금 확인 순...
부린이가 명심해야 할 사항 : 부동산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은 대부분 투자금에만 관심을 가지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가치있는 아파트를 저렴하게 사는 것이다. 지금은 아주~~~투자하기 좋은 시기이다!!!!
월부 투자방식은 가치투자!!!잃지 않는 투자!!!!
호재는 시장이 안 좋을때 보고 좋을 때 보는 것은 이미 배가 떠난 뒤에 보는 것이다~~^^
독강임투는 끝까지 물고 늘어져라!!!
투자공부를 하려면 회사에서 너무 많은 에너지를 쓰면 안된다는 말씀은 진짜 인상깊었습니다.
그러나 쉽지 않은 것이 직장인으로서의 삶이라 참 딜레마가 생겼습니다.
부자들은 책을 많이 읽고, 좋은 습관을 가진다는 것은 부자로 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있다.
어제와 똑같은 행동을 하면서 더 나은 미래를 바라는 것은 미친짓이다.
자신의 한계를 규정짓지마라...한계를 규정 짓는 순간 자신의 능력은 그곳에서 멈추는 것이다.
댓글
오늘도힘내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