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11기 14조 꽉고잉] 서투기 3주차 강의 후기

"언덕에 있는 아파트라고 경기도권이 더 좋은데? 라는 생각을 하지 마세요! 항상 이성적으로 판단하세요!" 라고 말씀주시던 내용이 이번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한 줄입니다.


이번 서투기 임장지역인 동작구 언덕 쪽 낡은 아파트를 임장하면서 솔직히 제 머릿속에서는 ‘이런 언덕에 있는 낡은 아파트가 대체 왜? 이런 가격일까.. 수도권 신도시가 훨씬 나은데~’ 라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들었거든요.

경기도권 중에도 직주근접 좋고, 생활권도 좋은 곳은 살기가 너무 좋기에 서울의 언덕배기 구축 가격을 보면서 항상 의문이 있긴 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서울의 언덕배기 구축 아파트는 쳐다보지 않았을 것 같아요 😅 아무튼 편협된 시각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 특정 프레임을 없애주는, 뼈 때리는 강의라서 감사했습니다.


이번 자모님, 주우이님, 제주바다님의 열정적인 서투기 강의를 들으면서 깨달은 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울이라는 입지 독점성 환경 요소가 가격을 형성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발휘한다는 점! (언덕이라도 서울이다!)

- 역세권이라고 다 똑같은 역세권이 아니라는 점! (호선별 선호도 체크!)

- 지역과 그 생활권의 환경을 깊숙히(?) 이해해봐야 한다는 점 (편협한 사고 버리자! 훠이훠이~)

- 가치 성장 투자와 소액 투자 단지를 구분 해보고, 내 투자금 기반의 가장 적합한 투자 방향성을 정해보자!


이번 3월에는 몸 컨디션이랑 여러 일들로 인해 서투기 후반부에 집중을 많이 못 한 것 같아 아쉽지만,

부동산 투자자로서 목표 달성을 하는 그날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의 속도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



댓글


user-avatar
잘가라결로user-level-chip
24. 04. 04. 20:29

서기 마무리를 제대로 못해서 속상했는데 왜 저보다 현명하고 그러십니까! 저도 제 속도에 맞춰 한발짝씩 나아가보겠습니다~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그리고 새벽보기님이랑 다같이 찍었던 사진에서 처음 알았는데 고잉님 너무 예쁘시더라구요! 근데 왜 마지막 조모임에서는 숨기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