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수도권/지방 거래 회전율(환금성)기준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기초부터 실전반까지 부동산투자를 하기위해 인강하고있는 부린이 입니다. 부동산관련 공부는 처음이라 생소한 부분들을 많이 접하게 되네요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가야지 하는생각에 여러번 반복해서 듣고 있습니다. ㅋ ㅋ ㅋ 갑자기 궁금한게 생겨서 어디에 물어볼까 고민하다 글을 올리게 됐네요. 글을 써본 경험이 많질 않아서 조금 낯설지만 선배님들께 여쭤보겠습니다.

제목 그대로 거래 회전율을 보면 환금성에 대해 파악할 수 있을꺼 같은데 최근에는 거래가 많질 않아서 3년기준과 전체기준으로 봤을때 환금성이 좋고 나쁨의 기준이 있다면 어느정도 수치를 봐야 환금성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알 수 있을까요? 딱히 기준이 없다고하면 환금성 좋은 아파트를 찾으려 할때 어떤걸 중심적으로 봐야할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 두서없이 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4. 04. 12:58

설기절미파파님 안녕하세요 ^^ 환금성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 우선 최근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의 특징은 '환경이 좋거나, 연식이 좋거나, 가격이 아주 매력적이거나, 아니면 강남/서초/송파처럼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단지이거나' ..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거래 양상으로 환금성을 판단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환금성이 좋다는 의미는 일반적으로 '아파트/사람들이 좋아하는 24~34평/4~5층이상/2~300세대 이상 등' 일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한양인user-level-chip
24. 04. 04. 13:13

안녕하세요 설기절미파파님 :) 환금성에 대한 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군요~!! 환금성을 생각하기에 앞서서, 해당 단지의 선호도를 우선적으로 생각해보시는게 먼저일 것 같아요~! 단지 선호도가 높으면 팔아야하는 상황이 생길 때, 선호도가 떨어지는 다른 단지에 비해 환금성에서 더 우위일거라고 생각합니다 ^^ 지역을 보시면서 단지 선호도를 조금 더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파이팅입니다 :)

케익교환권user-level-chip
24. 04. 04. 14:51

안녕하세요~ 설기절미파파님 환금성 관련해서는 파악할 수 있는 정확한 수치는 아직까지 제가 알기로는 없습니다.ㅎㅎㅎ 저는 환금성을 좋은 아파트라고 하면 너도나도 가지고 싶은 아파트일수록 환금성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덜 좋아하는 아파트를생각하며 임장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