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 26기 개드 내리고 12와요, 꽃길로🌸_베도미]4주차 강의후기

  • 24.04.04

부끄럽지만 제가 하나만 고백해도 될까요?

월부를 시작한 지는 오래됐지만 사실 비교평가에서 항상 막혔어요, 그런데 강의를 듣고 나니 ' 내가 비교평가 실력이 늘지 않았나'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비교평가를 하는지 칼럼도 많이 읽고, 강의도 많이 들었는데 '왜 내 실력은 안 늘까?'라고 생각했었는데, 정답은 다 저한테 있는 거였어.


그 해답은? 머릿속으로 아는 것을 실제로 해보는 것과는 정말 다른 차원이다. 이 한문장에 있습니다.

사실 어떤 공부든, 시험공부를 할 때 '하..... 이 문제 객관식으로 나오면 무조건 맞출 수 있는데, 주관식이나 서술형으로 나오면 절대 못 쓸 것 같은데?'하는 것들이 있잖아요. 저에게 딱 비교평가가 그런 거였어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전체적인 비교평가를 하는 법, 프로세스 적용하는 법, 생활권 내 - 생활권 간 비교 평가하는 법, 지역 간 비교 평가하는 프로세스를 너무 자세히 알려주셔서 그 부분을 이번 임보에 많이 적용하려고 노력했어요.


환경/학군/강남 접근성 을 비교하고 나의 생각을 그래프로 검증해보는 것. 그래프가 맞지 않다면 그 이유를 찾아보는 것. 이런 순서들을 통해서 내 생각을 임보에 적어보고 하는 것이 머릿속으로 대충 생각만 하는 것과는 정말 다른 거라는 것을 몸소 깨닫게 되었죠!


이때까지 게으른 월부인이었지만, 이번 식빵님 강의를 듣고 생각하고 손으로 쓰는 월부인이 되기로 했어요.

식빵님이 본인도 비교 평가를 정말 못했던 시절이 있었다며 그 시절의 임보를 보여주셨는데 왠지모를 위로가 ... ? ㅎㅎㅎㅎㅎ 그런데 열심히 노력하고, 시간을 들이고, 성실하게 하면 나도 비교 평가를 잘 할 수 있겠구나라는 확신과 자신감도 함께 주셨습니다.


지난날은 솔직히 다 지나버려서 더 이상 후회해도 소용이 없을 것 같아요.

이번 실전반 비교 평가도 완벽했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최대한 제 머릿속에 있는 생각들 을 끄집어내려고 많이 노력했답니다. 이건 다 4주차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임보를 쓴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아는 것을 머릿속으로만 아는 것과 그것을 글로 써보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일이다 , 나는 앞으로 그 어떤 비교평가든 임보에 다 남긴다 ! ' 라는 것을 깨닫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실준반에서도 이것을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비교평가하는 법 열심히 잘 꼼꼼히 알려주신 밥잘님 너무 감사합니다 ♥️


그리고 제 비교평가에 도움주신 개드내리고 실전26기 꽃길조의 조장님, 먹남님을 비롯한 모든분들! 그리고 그저 빛 선개드 튜터님께도 감사합니다 :)



댓글


베도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