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1강, 현장에서 투자 잘 하는 법
'내가 이 시장(하락장)에서 투자자로서 어떤 프레임을 갖고 있어야 하는가?'
'입지와 환경의 가치가 분명 한데 가격은 비슷한 시점에서, 좋은 단지의 가치를 알고 매수하고 믿고 기다릴 수 있으려면 나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열반스쿨기초반을 들을 때는 1.1배속, 1.2배속으로 듣고는 다시 꼼꼼히 들으면서 놀랐다. 같은 강의를 10번 수강한다는 선배의 후기에 왜그렇게까지 하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정말로,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새로 보이기 시작하는 것들이 다른 시점에서 한 문장 한 문장이 중요하게 와 닿았다.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는 사실 너무 빨라서 0.9배속으로 들으며 꼼꼼히 메모 하며 들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툭툭 말씀하시는 한 문장 문장이 임장 상황 속의 나에게 콕콕 닿을 중요한 말이라서 되돌아 0.8배속 으로 들으면서 하나하나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월부 환경에서 강의를 시작하기 전만 해도, 조급한 마음도 있었고 뉴스 기사의 가격과 매매 변동에 흔들리는 모습이 보였다. 그런데, 열반스쿨기초반 그리고 실전준비반을 들으면서 확실하게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고 조금하지 않게 정말 스스로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는 가치관의 확신에 가까워지게 되었다.
'내'기준으로 바라보던 세상에서, '사람들(타인)'이 좋아하는 아파트가 왜 그렇게 보일까, 어떤 요소가 중요할까, 궁극적으로 가치를 뒷바침해주는 가격 형성을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통해서 가설을 하나하나 검증 해 가는 단계라는 것을 가르쳐 주셨다.
[ 임장 ]
그동안의 습관들을 새로운 긍정적인 습관으로 채워야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다시 묵묵히 노력하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한 달이 될 수 있도록 조금 더 걸어야지. 결과를 남기기 위해서 완성하기!
[자음과 모음님 10억 달성기] https://cafe.naver.com/wecando7/4576872
"1년 뒤 서울, 경기, 한 단지가 내이름으로 계약 되어 있다."
댓글
1년뒤 로카님의 이름으로 등기치실 날을 응원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