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2조 하이뮤]

  • 24.04.07

자음과모음 님께서 진행해주신 실준반 1강을 들었다.

일단 목소리가 크시고 시원시원하셔서 긴 강의였음에도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었다.


1강을 들으며 느낀점은 투자를 함에 있어서 '망하지 않는 투자'를 하려면 내가 제대로 아는 지역에서만 투자를 해야겠다는 것이다. 내가 아는 지역이 한 곳이어도 투자를 해서 성과를 거둘 수는 있겠지만 만약 아는 지역이 여러 곳이면 비교평가를 통해 같은 가격에 더 큰 성과를 낼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런 비교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임장과 임보가 필수이다. 임장과 임보를 제대로 끝낸 지역을 앞마당이라 할 수 있다. 이번달 목표는 앞마당 1개(안양시 동안구) 만들기로 정해야겠다.


매수하는 것보다 보유하는 것이 더 높은 허들이라는 말도 기억에 남는다.

경험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매수를 하자마자 가격이 떨어지고 쉽사리 오르지 않는다면 나는 과연 버틸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 정말 힘들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물건의 가치에 대한 확실한 믿음이 있는 상태에서 매수를 해야할 것이다. 내가 확실한 가치판단을 내리지 않고 남의 말만 듣고 매수했다간 매일매일 피말리는 경험을 하게될지도 모른다.


임장은 분위기임장, 단지임장, 매물임장 3단계로 설명을 해 주셨다.

그 중 분위기임장과 단지임장은 열기반에서 맛보기로 해보았는데, 단지임장 중 가격을 보지 말라는 말씀이 와닿았다. 지난 단지임장에서 가격 맞추고 확인하는 과정이 재미있긴 했지만 초보 수준에서는 적절하지 않다.

가치를 보는 데에 집중하자!


마지막으로 자모님이 강조하며 말씀하신 내용을 마음에 새기려 한다.


'같은 가격이면 어느 지역, 어느 단지를 투자하는게 좋을까?'


'여러분들에게 중요한 것은 잘한다 가 아닌 한다 입니다.'


댓글


하이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