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 준비반을 처음 시작하면서,
이번에 열반 기초반을 처음으로 수강하고 실전 준비반 1강을 처음 들어보았다.
강의를 다 듣고나서 자음과 모음님 말씀처럼 분위기 임장부터 단지 임장, 매물 임장까지 정말 자세하게 가르쳐주시는 것을 듣고 이걸 내가 해낼 수 있을까하는 마음이 조금은 들었던 거 같다.
하지만 강의의 마지막 말씀처럼 '잘한다'가 아니라 '한다'의 마음을 시작해보고자 한다.
이번 가장 중요하게 배운 점은 같은 가격이면, 어느 단지를 투자하는 것이 어디 좋을 지 사람들의 '선호도'를 고민하며 임장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가치 대비 싼 물건을 사야한다는 말을 열기반 강의를 통해 어렴풋이 알 거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임장의 순서를 배우고, 임장을 가서 어떤 것을 보고, 어떤 것을 확인해야 하는 지 자세히 듣게 되면서 내가 알고 있던 말의 의미는 정말 얕게 알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라는 집을 사는 행동이 결국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집을 사는 과정인데 그 과정을 너무 숫자적으로 계산적으로만 생각하고 하려고 했었던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강의 중에 와닿았던 말씀 중 하나는 내가 이 집에서 사고 싶은 지 고민해봐라 라는 말씀이었다. 물론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고민해봐야하는 점도 있지만 이 집에서 내가 살아도 잘 살 수 있을까? 하는 고민, 애기가 있다면 안전하게 애기를 키울 수 있을까?하는 고민 등 투자 물건이라는 생각만 가진 것이 아닌 사람이 살 수 있는 집에 투자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이러한 집을 보는 방법을 강의에서 자음과 모음님께서 자세하게 해주신 거 같다.
강의에서는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에 대해 정말 자세하게 가르쳐주셨는데, 다음 주 분위기 임장을 가면서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대로
를 꼭 해보고자 한다.
댓글 0
쌈무 : 실준반 수강 잘하고 계신가요 빨간토마토님~? 응원하고있겠습니다:)
해달바다 : 빨간토마토님 벌써 완강>_<멋져멋져요 강의 듣고 나니 임장에 대한 기대감과 잘 할 수 있을까란 걱정이 업..! 하지만 토마토님 잘하실거에요ㅎㅎ 저도 완성을 목표로..! 화이팅하겠습니다ㅎㅎ
유땅부 : 빨간토마토님 ㅎㅎ 분임때 강의 내용대로 잘 해봅시다^_^
구미돈파파 : 빨간토마토님! 이 하는 고민들이 성장하면서 펑 뚫일 날이 곧 오겠죠.. ^^ 같이 힘내봐요. 그리고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