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5기 86조 푸른틈새]

  • 24.04.09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파르살루스 전투에서 삼두정치의 핵심인물이며 당대 로마인들의 영웅이였던 폼페이우스를 격파한 카이사르는 이집트를 포함한 아프리카, 소아시아의 반란을 진압한 후 친구에게 이 말을 적어 편지를 보냈다.

이 문구로 카이사르는 자신이 최후의 승자이고 광활한 로마의 통치자가 되었음을 알렸다.

우리가 투자시장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3문장으로 강의 후기를 적어 볼까 한다.


"왔노라" -임장지로 가라-

지역별로 매매가/전세가가 다르게 형성되어 있음을 알고, 지역 및 단지간 비교평가를 통해 가치대비 가격이 싼 것을 고르기 위해서는 지역을 발로 직접 밟아 보는 과정인 임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임장을 통해 늘어난 앞마당들은 부동산 시장을 전체로 통쳐서 보는 대신 앞마당별로 개별화하여 볼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준다. 이 능력은 우리의 보물이자 자산이 될 것이다.


"보았노라" -지역/단지/매물을 직접 눈으로 봐라-

분위기임장을 통해서 동별선호도를, 단지임자를 통해서 단지별선호도를 매긴다.

매물임장을 통해서 단지내 매물리스트를 만들고 최종 1등을 선정한다.

분위기임장에서 봐야 하는 것은 지역(동)별 입지의 가치(직장,교통,학군,환경)이다.

가치 평가 체크리스트로 보면서 혹은 머리속에 넣고 지역을 바라보자.

직장의 경우 직장의 규모와 질을 확인, 교통의 경우 업무지구(대표적으로 강남)까지 지하철을 이용한 접근 용이성을 확인한다. 가장 중점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건 환경으로 대형편의시설, 상권의 종류와 질, 학원형성 및 종류, 상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분위기, 지역의 균질성, 비선호시설유무를 발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메모한다.

단지임장에선 단지 밖에서 시작하여 단지 안까지 파악해야 한다. 역에서 출발하여 단지까지 걸어가면서 역까지 이동시간 및 접근성이 좋은지 확인하고 단지까지 가는 길에 편의시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파악한다. 단지내에 도착하면 15분내로 끝내는 걸 목표로 하여 연식대비 상태, 동간거리, 조경, 지하주차장유무를 파악한다. 단지 임장시엔 가격은 보지 말고 단지의 가치를 보는데 집중하자. 가장 중요한 건 선호단지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파악하여 투자로 연결시키는 것이다.

매물임장에선 투자자의 마음으로 반드시 사겠다는 생각으로(실제 사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임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본 물건들중에서 가치 있으면서 가장 저렴한 1등을 뽑자.


"이겼노라" -투자하라 그리고 승리하라-

임장하는 단 하나의 이유는 투자하기 위해서다. 임장을 통해서 늘어난 앞마당은 우리에게 불쑥 다가온 기회들을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준다. 안목이 없다면 지금까지처럼 수많은 기회가 와도 왔는지도 모른 채 그냥 보내게 된다. 묵묵히 그리고 꾸준하게 임장과 임보를 반복하여 이를 습관으로 만든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장담한다. 기회는 투자로 이어지고 투자는 수익으로 이어지며 결국 마지막엔 이 시장에서 승리할 것이다.




댓글


푸른틈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