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지방기초반을 들을 때 권유디님이 좋은것을 보면 웅장해진다 웅장한게 좋은거다 라는 말이 생각이났습니다.
이번 강의가 그랬습니다.
지방으로 내려가는 길에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ktx입석에서 쭈구리고 앉아 힘들면 쉬어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강의를 틀었습니다. 강의를 듣는 2시간동안 ktx에서 듣는 강의 내용은 마음을 웅장하게 만들었습니다. 내가 진짜 실전반을 듣고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면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강의였습니다.
지방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방향에 대해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시고 로드맵을 만들고 생각해보는 과장에서 내 비전보드를 새로 작성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또한 지금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주의할 점은 무엇잇지 들으면서 기초 강의를 들으면서 놓치고있었던것이 정말 많았구나 라는 생각도 하였습니다.
과연 내상황에 지금 어떤 투자를 해야할까? 앞으로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에 대한 막막함은 이번강의를 통해 해소할 수 있었고.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3년간은 지금의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주변의 동료들과의 관계도 꾸준히 쌓아가야 될거같습니다.
다양한 예시를 통해 현재 지역별 바라봐야 하는 시각을 배울 수 있던 점은 지금 시장뿐만 아니라, 몇년간 월부활동을 하면서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
이번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이번 실전반 과정, 조원들과 튜터님과의 소통에 적용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너무 좋은 튜터님과 조원들을 만난 행운과 강의를 통해 5월달에는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바뀐 사람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