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불변의 법칙
저자 및 출판사 : 모건 하우절, 서삼독
읽은 날짜 : 4.9.수.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미래로부터 #역사로부터 #인생의작은법칙들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자기계발 도서 베스트셀러인 돈의 심리학의 저자. 이전 월스트리트저널의 기자, 현 경제 매거진이자 팟캐스트 모틀리풀 칼런니스트로 활동함.
2. 내용 및 줄거리
: '불변의 법칙'이라 불릴 만큼 인생에서 중요한 23개의 법칙에 대한 소개와 설명.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마인드 세팅에 유용하다. 인생을 어떻게 바라볼지, 어떤 생각과 태도로 살아갈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23개의 교훈을 얻었다.
-특히 통계나 정확한 수치와 상반되지만 스토리가 주는 힘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정확한 근거나 논리가 없어도 감정을 파고드는 이야기와 상황이 있을 때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으니 이를 적용해볼 수 있겠다. 반면에 나 또한 스토리에 휩쓸릴 수 있다는 말인데, 중요한 순간에 그러지 않도록 정신을 가다듬고 따질 것은 따져 성과를 높이는데 집중해야 겠다고 느꼈다.
-적절한 속도와 양이 중요함을 느꼈다. 책에서 여러 사례를 설명하고 있는데 모두 와닿았다. 아무리 욕심이 앞서더라도 모든 일에는 적절한 규모와 속도가 있으며 그 선을 넘으면 문제가 생긴다고 저자는 말한다. 키가 큰 로버트 워들로, 어린나무와 엄마 나무, 상반된 온도에서 큰 물고기 등을 통하여 원대한 꿈을 갖는 것은 좋으나 적절한 속도와 양을 지키면서 꿈을 실현해가는 것도 중요함을 깨달았다. 책에서도 말한 인내심과 희소성을 가져 투자 생활에 적용해야 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173
얼핏 생각하면 떠올리기 힘든 전개다. 그러나 이때도 마찬가지다. 평화가 혼돈의 씨앗을 뿌린다.
혼돈의 씨앗을 잉태하고 있는 평화.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비극이 벌어질 가능성을, 비극의 결과를 과소평가하게 한다. 사람들이 가장 안전하다고 느낄 때 상황은 가장 위험해질 수 있다.
✅ 내가 평화롭다고 생각하다가 큰 코를 당한 적이 있나요?? 우리는 이를 통하여 투자 생활에서 어떤 자세와 태도로 임해야 한다고 배울 수 있을까요?
: (로우리) 투자를 하고 공급이 없는 안전 지역이라고 생각하다가, 전세입자 당연히 괜찮지 라고 편안하게 생각하다가 큰 코를 당할 수도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해야 겠다!! 평화를 충분히 누리고 사랑하는 것은 좋다. 그러나 그 속에 빠져 다가올 위험을 '부인'하는 것은 안 된다. 그러니 평화 속에서 관심을 주며 대비하는 방향으로 가야 겠다.
p.191
사랑이든 일이든 투자든,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이 두 가지가 있어야 가치 있는 뭔가가 된다. 인내심과 희소성이다. 인내심을 지녀야 그것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고, 희소성이 있어야 그것의 소중함을 느끼며 감사할 수 있다.
하지만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대할 때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택하는 접근법 두 가지는 뭘까? 더 빨리 하려는 것, 더 규모를 키우려는 것이다. 언제나 그게 문제였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 인생에서 인내심과 희소성을 적용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 (로우리) 인내심과 희소성은 상반된 낱말이 아니지만 그렇다 해서 비슷한 단어도 아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를 모두 가져 가는 것이 어렵지 않으니 적절하게 품고 가야 겠다. 투자와 사랑 분야에 특히나 적용하고 싶다. 유리공을 지키기 위해서는 희소성을 명확히 인식하고 인내심을 가지며 공이 커져 나가는 과정에 동참하고 노력해야 한다. 투자에서도 단지가 가지는 가치, 즉 희소성을 알아 투자했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준비하고 대비하며 지켜봐야 한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의 심리학 / 저자의 다른 책이며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 책이므로. 아직 못 읽어 봤기에 꼭 읽어보고 싶다!
7. 조편성 구글폼 제출하기
댓글
로우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