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4기래빗튜터님과 1거수1투족 함께할조 해피해피60] 튜터링데이 후기

  • 23.09.19

지난 토요일 저희 11조는 슈퍼래빗튜터님과 튜터링데이를 가졌습니다.


실전반이 처음인지라, 튜터링데이 역시 처음이었고,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이었지만 뭐가뭔지 사실 잘 모르겠는 기분이긴 했습니다. 금요일 늦은 밤, 나 혼자만이 아닌 9명의 질문을 다 읽어보시고 조언주시려면 튜터님도 힘드시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드뎌 튜터님을 만나는 날 아침 모임장소에서, 갑작스레 뵙게 된 래빗튜터님!!

생각했던 것보다 작고 아담하시지만 다부진 모습을 보고 역시 튜터님답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진행되었던 튜터님과의 분임, 그리고 질문 타임.

저희 팀 차례가 되었을 때 처음엔 무슨 질문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어색한 마음도 들었습니다만, 튜터님이 질문 하나하나 신경써서 답변해주시는 말씀 들으면서 긴장된 마음이 조금 풀리면서 하나 둘 질문보따리를 풀 수 있었고, 동료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들으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다만, 제가 모르는 지역을 이야기하실 때는 너무나 알아듣고 싶었지만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이라 얼른 그 지역들도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점심 식사 후 스터디룸에서 진행된 사임발표.

TOP3 사임 발표를 들으며, 벤치마킹할 것이 참 많았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꼼꼼하게 작성하신 동료분들의 결과물이 빛나보였습니다.

그동안 잘 몰랐던, 그리고 임보에서 잘못 작성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하고 제대로 알고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튜터님이 임보와 비교평가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 듣고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저도 어렵지만 벤치마킹해서 해 볼 생각입니다.


저녁 먹고 커피 마시면서 좀 더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튜터님의 선한 마음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너무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나는 부를 쌓아서 어떻게 살고 싶은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저희 11조를 위해 하루라는 소중한 시간을 통째로 내주신 슈퍼래빗 튜터님!

저는 이제 왜 튜터링데이가 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제질문과 동료들 질문에 대한 튜터님 조언 들으며 많이 배웠고,

사임코칭, 튜터님의 보너스 강의 들으면서 조금 더 성장한 느낌입니다!


슈퍼래빗 튜터님 튜터링데이 너무 감사했고 조톡방에서도 늘 좋은 글과 영상 나눠주시면서 독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응원합니다!! ^^


그리고 튜터링데이 준비하시고 리드해주시느라 하루종일 긴장하고 고생하신 조장님과 부콤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예약, 동선체크, 시간배분 일일이 확인하시는게 보통 일 아니었을텐데 바쁜 와중에도 준비하시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덕분에 저희는 걱정없이 웃으면서 튜터링 마무리 잘 했던 듯 해요. 늘 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좋은 질문 많이해주시고, 서로 웃고 배려하면서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11조 동료분들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카페에서 마무리할 때 너무 즐거웠습니다. 기차 시간 다 되어 가는데 가기 싫을 정도로.... 재미있는 분들ㅎㅎㅎ


실전반으로 맺어진 인연 계속 소중히 간직하고 싶습니다.

다들 너무 수고 많으셨고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


해피해피6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