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1강에서 자음과모음님이 제대로 된 한 채를 투자하기 위해서 앞마당을 왜 만들어야 하는지,
임장을 단계별로 분위기임장 할 때 무엇을 봐야 하는지, 단지임장을 할 때 무엇을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매물임장을 왜? 해야 하는지 단계별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투자자가 결정을 내릴 때 과정은 첫 번째는 이 단지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가? 두 번째는 이 가격과 투자금으로 투자할 만한 단지가 이 단지만 있는가?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인가?? (매매가, 투자금 감당하는한가?) 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고 했습니다.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잘 아는 영역(지역,단지)에서만 투자한다. 가보지 않은 모른 곳은 투자하지 않는다(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등은 매도가 어렵다)는 것이었다. 내가 만든 앞마당 안에서도 얼마든지 수익을 내는 투자를 할 수 있으므로, 모른는 곳보다는 앞마당으로 만든 범위 안에서 투자를 해야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다고 하는 부분이 공감이 됐습니다.
임장할 때 단계별로 분위기임장할 때는 가능하면 걸어 다니면서 (자전거나 자동차를 타고 임장하면 아파트를 제대로 못 보게 되고,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음악 듣지 말고,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도 듣고, 사람들의 분위기가 어떤지 아파트와 상권이 있는 곳 학교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보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너무 큰 도로 중심으로 임장을 하면 아파트과 상권을 제대로 보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조금 안으로 걸어 다니면서 임장을 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분위기 임장할 때는 어느 동(동네)가 좋은지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임장루트를 작성할 때는 다른 사람이 아닌 본인 스스로 루트를 짜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하고 나면 그 중 가장 좋다고 생각한 동을 중심으로 단지임장을 하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단지임장 하면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가 어디인지 사람들이 왜? 선호하는지 느끼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단지임장을 할 때는 가격을 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했습니다.
단지임장을 하고나면 매물임장을 최소 한 곳이라도 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매물 임장은 가치대비 가격이 저렴한 아파트를 선정해서 보는 것을 추천하셨다. 지역별로 그런 아파트가 늘어나면 비교 평가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잃지 않는 투자를 할 확률이 높아 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투자하기 위한 임장을 할 때는 그 지역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알아 가는 것이 중요하고, 그 중에서 수도권은 직장과, 교통이 중요하고, 지방은 학군과 환경이 중요한 요인 이라고 했습니다.
임장과 관련된 중요한 내용과 조심해야 하는 내용들을 열정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집중하면서 강의를 듣게 됐고, 복습 강의를 들으면서 강의 내용을 좀 더 생각해 보고, 자음과모음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스스로 정석대로 임장을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난번 광명 분위기임장을 한 적이 있는데, 강의하는 동안 예시로 광명을 많이 말씀해 주셨는데, 아는만큼 보인다고 임장을 다녀와서 광명의 동네가 어떤지 머리 속에서 그림이 그려지니까 자음과모임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었다. 그래서 직접 가서 임장을 하다보면 지역을 잘 알게 되고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지역이 늘어난다고 강사님들이 말씀하셨다는 것을 잘 느낄수 있는 강의였다.
지난번 분위기임장을 할 때 광명아파의 동네별 가격을 먼저 알아보고 시작을 했는데. 그것보단 임장을 먼저한 다음에 가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셔서, 이번 부천 임장을 할 때는 자음과모임님이 알려주시는 방식으로 임장한 다음 어느 부분이 좋은지 느껴 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열심히 열정적으로 강의 해 주신 자음과모음님께 감사한 생각을 하면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자음과모임님 좋은 강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