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후기 "너바나님 정말 감사합니다" [열중30기 59조 월부의 비법책이 달려59있조 Jin Jeong]

23.09.19

강의원씽:너바나님이 잘하시는게 적용할 것을 가져와서 반드시 실행하는 것이다!!!

→고시 공부하듯이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며 원씽 한가지는 반드시 적용!!!

 

안녕하세요 진정한 성장을 꿈꾸는 Jin Jeong입니다.

오늘은 열반스쿨 중급반 3주차 너바나님의 강의 후기입니다. 열기반 이후에 뵙는거라 너무 반가웠습니다 ^^ 그리고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그동안 고민 했던것들이 전부 해결이 되었습니다. 너바나님 덕분에 고민은 해결되었으니 성실하게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바나님"

 

/“여러분! 아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로 하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요즘 들어 독서와 강의를 들으면서 아는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스스로 되뇌이고 있었는데 강의 처음에 역시나 너바나님은 중요한 본질을 다시 되짚어 주셨습니다. 아무리 많은 책을 읽고 좋은 강의를 들어도 내 삶에 적용해서 변화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말 아는 것이 아니고 아는척 할뿐이라는 생각입니다.

 


1.책 읽는 이유 & 책 잘 읽는법


/“10억이라는 엄청 큰돈을 벌려면 고시공부하듯이 해야합니다”

책은 부자를 레버리지 할수 있는 가장 싸고 가장 쉬운 방법이고 너바나님은 책 읽을 때 고시 공부하듯이 한다고 하셨습니다. 투자를 잘할려면? 수능을 잘하려면? 10억, 20억이라는 돈은 상상할 수 없는 큰 돈으로 그돈을 벌기위해서는 고시공부하듯이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임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치열하게 살아온 너바나님의 인생을 BM하겠습니다.

 


2.하락시장 투자법 & 하락시장에서 투자할 아파트 찾는법

“40만원으로 17년 경험을 드리겠습니다. (10억짜리 팁 드림)”

 

/갭차이 적은곳보다 싸게 사는게 훨씬 중요하다 본질을 잊지말자!! 싸게 사면 전세가는 올라오게 되어있다. 지금 무릎이하 가격으로 눈에 불을 키고 봐야 할때이다! 싸게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공부만 하지 말고 이런 시기에 행동해라!!

“아는것과 행동하는 것의 차이는 큽니다”

너바나님의 안타까움이 느껴짐... 세상은 하수에게는 지옥, 고수에게는 놀이터이기 때문에 너바나님은 그런 지옥에서 놀이터로 가는 과정을 겪었고 길을 알기 때문에 우리를 도와주고 싶어한다.

 

너바나님도 처음에는 갭적은것만 투자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까 투자금 더 주더라도 좋은거 사는게 괜찮았겠다고 생각한다. 탐욕이 항상 시련을 부른다. 너무 전세금 욕심 부리지 않았으면 한다(물길을 거슬르지 말자)

 

/이제 고민그만1 : 지방에서 돈 불려오자!

“수도권이 쌀때는 인생에서 여러번 안와요. 지금 그런시기가 왔다. 돈이 있으면 좋은데 돈이 없으면 저처럼 지방에서 돈 불려서 와야합니다”

 


3.17년차 투자자의 인사이트 나누기(질의응답)

 

/성공에 대한 공략집 ‘지행평복용’

지:아는 것

행:행동하는 것

평:평가하는 것

복:복기하는 것

용:적용하는 것

 

/One Thing, One Person!

너나위님 “과정을비교, 노력이 압도적, 과정을 충실히, 항상 겸손, 지금도 더 잘하려고 노력, 가장 남달랐던 것은 선함”

 

/이제 고민그만2 : 조급해 하지 말고 본질을 보고 심플하게 접근해서 1년에 한 채씩 투자

“너무 생각이 많으면 안되요. 투자를 할 때 상황(뉴스)에 휠쓸리면 안돼요. 투자는 원칙(저환수원리)에 따라 하는거에요. 처음에는 확신갖기 힘들다. 그리고 기회는 계속 있으니 조급해 하지마세요!”

 

/"사실은 저도 저한테 매일 져요..."

"정말 압도적인 성공을 이루기 전까지는 거의 매일 졌던거 같아요.. 의욕이 없어서 쉴때도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했던거 같다. 왜냐하면 다른 대안이 없었다. 맞벌이 였는데 불구하고 쉽지 않았고 아이들에게 지긋지긋한 가난을 물려주고 싶지 않았다."

BM 매일 지더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기. 지긋지긋한 가난 벗어나기

 

/이제 고민그만3 : 기본을 모르고 응용을 하면 안된다

중소도시 앞마당 만들기로만 쭉 직진하는게 맞는건지? 광역시도 같이 앞마당을 만들어가야 맞는건지?

"기본을 모르고 응용을 하면 안된다. 1년동안 광역시를 보고(앞마당 6개 만들기) 본격적으로 투자를 마음먹고 광역시 인근에 있는도시를 임장하기"


/마법의 단어 “매일 조금씩 될 때까지”

너바나님, 너나위님은 실력을 쌓으려고 했고 돈을 벌려고 하지 않았다. 투자로 돈을 버는 사람은 우직한 사람들이다. 눈치빠르게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아니다.

 

/원칙 VS 기준

원칙(저환수원리)은 바뀌지 않고, 기준(전세가율, 투자금액)은 상황에 따라 바뀔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너바나님의 진심(여려분들이 돈을 벌수 있게 해주고픈 마음)


“여러분! 저처럼 사는거 쉽지 않아요. 저 주7일 일해요. 이렇게 살아온지 10년이 넘었어요. 저는 몇백억 벌어서 놀아도 되는 상황이잖아요. 진심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계속 기여하려고 하는거에요. 추울 때 패딩입고 가라고 했다가 더울 때 패딩 벗고 가라고 했다고 오해하지 마세요. 제 진심은 변함 없습니다”


월부라는 공간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고 미래를 꿈꿀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부를 만들어 주신 너바나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드시 성공해서 김치찌개 사드리며 '너바나님의 진심'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 드리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은 스스로의 몸값을 올리기 위해 투자를 공부했다. 투자자를 직업이라고 생각. 직장인 월급으로는 만질 수 없는 돈을 벌었다. 투자공부를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나의 몸값을 올리자.

  

/너바나님도 처음엔 이런 상황이었다. 눈을 감으면 천국... 눈을 뜨면 지옥...

가족을 위해 시작했는대 가족이 제일 심하게 반대... 많은 튜터들이 겪었던 힘든상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냈다. 지금은 가족에게 존경받는 아빠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은 시간이 걸리지만 행복한 인생은 지금도 가능합니다.


댓글


JinJeong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