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6기 91조 정선비]

  • 24.04.14

안녕하세요

내집마련 기초 46기 91조 정선비입니다.


이번 내마기초 1강을 들으면서 부동산 구매의 필요성과 구매 절차 등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왜 좋은 집을 사야하는지 그 필요성을 느낄 수 있었으며, 가격이 저렴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기준도 정량적으로

말씀해 주셔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인구감소와 관련된 부동산 가격 하락에 관련된 이슈들도 팩트를 하나하나 짚어주시면서 설명해 주시니

앞으로는 일반화 되거나 극단적인 주장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 예산에 맞춰 집을 사는 게 아니라, 살고 싶은 집을 정해 놓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해주시며 신축 아파트에 30대들이 사는게 이상한거다..소득이 적기 때문에 당연한거다..슬퍼하지 말라고 하신 말씀에는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도 하였고, 현재 내 상황에 맞춰 가장 좋은 집을 구매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잡을 수 있었다.


대출 관련해서 전반적인 개념 및 용어의 정의를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나한테 유리한 대출 방식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또한, "빚은 먼저 값는게 좋은게 아니다.."이 개념은 생각지도 못했던 개념인데..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영끌을 하지 않는 범위에서 보수적으로 안전한 내 예산 구하는 방법을 알려 주셨는데..거의 초등학생 데려다가 설명하듯이 세부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수월했고, 내가 감당 가능한 대출 한도에 대한 개념을 잡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후보 지역/단지 선정을 통해 실제 매수 가능한 집을 찾아보면서 '아 이런 방식으로 접근하면 나도 집을 정말 살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너스 보험관련 강의는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고 나에게 경제적으로 유리한 방법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1강을 완강하고 느낀점은 '아 이번에 정말 서울에 내집 마련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 기대감(?)이 생겼다는 것이다. 강의 신청을 할 때 그 다짐, 각오, 기분을 지속적으로 마음에 새기고 이번에는 실행으로 옮기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다.



댓글


정선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