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 번 강의는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의 마음을 전달 받았습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인 임장보고서 작성 요소에 관한 내용과 앞마당이 많지 않을 때에도 저평가된 아파트 고르는 방법 무엇보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1등 아파트'를 고르는 방법까지 놓칠 수 없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강의 시작부터 눈물이 났습니다.
부동산 공부하면서 잊지 말아야 할 것, 이 것, 저 것 핑계도 이유도 많지만, 꼭 해야 하는 한 가지 이유!
'나와 가족의 인생을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이 되고 싶은 꿈'
실패를 생각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계획을 따라 행동하면 부를 이룰 수 있다는 말씀에 한 참을 끄덕이며 울먹였습니다. 나이가 많고, 다리가 아프고, 컴퓨터도 못 하는데.... 제가 그랬습니다. 하지 못 할 핑계는 너무 많고 힘들다고 징징거리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임장을 하다보니, 즐거워졌습니다. 우리 동네에서 먼 광진구를 가는데 힘들지 않았어요. 임장이 재미있었습니다. 족저근막염때문에, 작년 여름에 기브스 했던 발목 때문에 많이 걸으면 힘들다는 핑계가 많았지만 조금씩 여러 번 가기로 했습니다. 남들은 한 번에 6만보를 한다는데, 남들은 컴퓨터를 저렇게 잘 다루는데 내가 계속 할 수 있을까? 걱정과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그래도 해 보려구요. 쉬운 것부터 차든차근 익혀 가겠습니다. 너무 어려워 할까봐 만들어 주신 템플릿에 맞춰 임장보고서를 채워 갑니다. 이 번 강의를 듣다 보니 , 제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뭐 난 아직 컴퓨터 가르쳐 주면 잘 알아 들을 수 있을 거야, 그래도 아직 어플로 잘 찾아 다녀. 그래도 난 이사를 자주해서 부동산 경험이 많아... 그렇게 긍정적인 생각들로 현실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이 나이에 집도 없어가 아니라, 난 이제 다가 올 기회를 놓치지 않고 투자할 목표가 있어. 꼭 1등을 찾아 봐야지.
이 번 강의는 제게 응원이고, 계획이고, 희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밥 잘 사주는 부자 마눌님, 강의에 마음을 너무 많이 담아 주셔서 벅찼습니다. 월부는 모든 강의가 마음을 움직이네요. 건강하게 오래 좋은 투자하시고, 더 많이 가르쳐 주세요, 화이팅입니다!!
댓글
행운가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