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53조는 1주차에 주말&오프라인 모임은 어려워 금요일 저녁 10시에 온라인 모임을 진행했어요 :)
OT에 참석하신 조원분도 있고, 처음 참여한 조원분도 있어서 간단히 자기소개 후 조모임 자료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한 두 분이 계셨지만 남은 2회의 조모임은 꼭 참석하실 수 있게 잘 이끌어보려고 해요. (조장이니까요)
저희 조는 팀 구성이 아주 좋아요.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가 폭넓고 각자의 상황이 다 달라서 서로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고 공부해나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조보다는 조금 이른 요일에 조모임을 진행하다보니 아직 과제 수행을 한 분이 없어서 예산에 맞는 관심지역을 이야기하기 보다 평소 관심있었고, 투자공부를 위해 알아보고 싶은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2주차에는 오프라인 모임을 하기로 했는데 관심지역을 한군데 정해서 분위기 임장을 하기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조장으로서 조원분들이 여러모로 도와주시려고 하고 군말없이 잘 따라주셔서 조활동이 매우 즐겁고 오프라인 모임이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조모임 이후 요즘 조톡방에서 ‘원씽’을 진행하고 있는데 동기부여가 잘 되고 릴레이도 잘 이어지는 편이라 좋더라고요. 월부 강의로 내마기가 첫 강의라 어리버리해서 걱정이었는데 다른 강의 경험이 있는 조원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조활동을 하고 있어요 :)
이렇게 서로 도와가며 동기부여도 해주고, 응원도 해주는 조모임을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조장을 맡으니 책임감이 생겨서 더 열심히 강의도 듣게 되네요 ㅎ
댓글
조장님 첫 모임 일정 잡고 진행하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어요.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모두들 낯선데 밝고 차분하게 모임을 진행하시는 것 보고 내공이 엄청나다 하는 생각을 했지요. 2차는 오프라인 조모임이니 더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