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106조 럭키유7]






안녕하세요. 내마기 45기 106조 조장을 맡고 있는 럭키유7 입니다^^

사실 저는 제 거주지인 '부산'에 전월세를 살면서 수도권에 1호기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결혼을 하게 되고 2세를 생각하게 되면서 인생에 큰 변동이 없는 한 부산에 계속 거주를 해야 하는 상황인데 '부산에 내 집 하나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부산에 실거주집을 마련하게 되면 얻는 이익은 = "실거주 만족" 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부산과 같은 광역시에서 사람들이 살고싶어 하는 집을 내집 마련으로 매수한다면 "실거주 만족" + "자산 상승" 의 효과를 같이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렇다면 실거주 만족과 자산 상승 두가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내집은 어떻게 마련할 수 있는가?! 를 알아야겠죠~

이 모든 과정과 절차에 대한 내용들이 '내집마련기초반'에 담겨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1주차 강의에서는 너나위님의 인사이트가 담겨있는 부동산기초지식 & 내집 마련 순서,기준,기술 등 내집 마련에 대한 큰그림을 그리고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월부가 처음이시거나 부동산 강의가 처음이신 분들이 들으신다면 정말 좋은 입문강의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1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2가지]

첫번째, '더 떨어질 것 같으니 더 기다려야 될까요?' 아니면 '지금 집값이 많이 내려온 것 같으니 사야 할까요?'

->부동산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하는 고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저두요^^

처음에는 아니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신다고? 하고 눈이 반짝 했습니다 ㅎㅎ

강의를 다 듣고 나서는 무릎을 탁!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무언가를 깨달은 사람 처럼요(?)

이 부분에 대해 무한 고민을 하고 있었던 제 스스로를 반성하며 깨달음을 주신 너나위님께 감사드립니다!

"어떤 시각과 마인드로 부동산 시장을 바라봐야 하는가" 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내가 살 수 있는 집값 구하기 : 종잣돈+ 대출가능액 = 내 예산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을 많이 받았던 부분이었습니다.

아직 집을 사본 경험이 없는 저로써는 대출 이라는 것을 막연하게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너나위님이 아낌없이 나눠주신 대출계산파일을 통해 제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의 종류와 한도를 면밀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내가 살 수 있는 아파트의 가격대는 얼마인지, 어느 구에 어느 급지 정도의 아파트를 살 수 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이정도 가격의 아파트 정도면 적당하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면서 계산해보니 생각보다 살 수 있는 아파트의 선택지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선택지가 추려지니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말씀하신 나만의 매수 기준 이라는 것이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아낌없이 나눠주신 너나위님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남은 강의도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





댓글


user-avatar
임이재user-level-chip
24. 04. 23. 14:22

호우! 고우! ㅋㅋㅋ 럭키유님 후기에서 정성과 진심이 느껴집니다 : ) 계산해보니 살 수 있는 아파트의 선택지가 많으셨다고 하니 저도 강의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ㅋㅋㅋ 오늘 하루도 화이팅! 조장 화이팅! 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