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바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5기 75조 바욜진]

24.04.16


그동안 종잣돈과 소득을 계산 해보지 않은 것은 아니었다. 그리고 생각나는 지역의 아파트들을 검색 해보기도 했었다. 딱 거기까지였던거 같다. 더이상의 노력을 하지 않았음을.. 그냥 막연하게 집 하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강의에서 아파트 찾는 방법을 들으며 .. 아.. 돈이 많아야 찾을 곳이이더 생기겠구나.. 돈이 있어야 더 많이 오를 곳을 갈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 전엔 아파트는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 난다고 생각했는데.. 대출을 끼고라도 좋은 곳을 사면 되겠구나.. 좋은 곳을 사고 난 전세를 살 수도 있겠구나. 싶고 생각이 많아진다..

어찌됐든 중요한건.. 그동안은 너무 생각없이 ‘이 정도는 하고 살아도 되지’ 하고 생각없이, 계획없이 샐아왔다는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선명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위해 계획하고 실천하고 새로운 것(부동산)을 배우기 위해 노력해야한단 거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하시던 행복..을 되새기며..

내 주변에 좋은 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나도 꼭 좋은 사람이 되어야겠다!! 꼭 성공한 사람이 되어야지!!


이번 내집마련 기초반 수업 등록을 고민하던 나에게 감동의 수업을 선물해 주셨다. 눈물 흘리며 진심을 내보이시는 너나위님의 실질적내집마련의 강의와. 엑셀, 등등등… 좋은 1강 수업이었다.







댓글


바욜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