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같은 집에서 26년을 계속 거주하면서 재테크보다는 그냥 이사하고 싶다 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던중 우연히 유튜브에서 너나위님 쪽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처음 듣는 순간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면서 계속 너나위님의 유튜브를 찾아서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단순히 이사가 아닌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친구와 우연히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요즘 내가 너나위란 분의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정말 괜찮은것 같더라"하고 이야기했더니 그 친구가 그분이 월부닷컴 강사라고 얘기해 주더라구요. 그러면서 본인은 벌써 그 분 강의를 3개나 들었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면서 친구가 정말 좋은 강의가 많다고 들어보라고 해서 고민끝에 내집마련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유튜브를 보다가 수강료를 내면서 신청한 강의가 없어서 반신반의 했거든요.
하지만 1강을 완강한 지금은 너무나도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부린이인 제가 어렴풋이나마 부동산에 대해서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강의와 너나위님의 개인적인 인생 철학도 너무나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강의 말미에 [이루고 싶은 것과 되고 되고 싶은 것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고 하신 말씀이 저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하였습니다. 막연히 재테크에 성공해서 돈을 벌어야지 했던 마음이 내가 무엇이 되고 싶어서 돈을 벌어야 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말씀이 제가 재테크를 해야하는 강한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출에 대해서 굉장한 부담감을 갖고 있었고 내 집에 대출이 없어서 좋다라는 생각으로 살다보니 지금의 상황에서 크게 발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은행 대출도 적당히 활용하면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될거라를 생각도 하게 되었네요. 결과적으로 이번 강의를 통해서 부동산에 대해서 한걸음 내딛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너나위님 강의 잘 듣고 올 해 한번 도전해 보려 합니다. 저에게 이런 용기와 자신감을 주신 너나위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
파프리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