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주차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6기 월부로94일생하조 수카리]

3주차 강의는 지금껏 임장보고서를 쓰고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되는 시간이었다.

지난 2주차 조모임에서도 말했던 부분인데, 임장보고서를 작성한 시기와 실제 투자 시기의 시차 발생으로 내가 만들어둔 앞마당이 미래에 투자하는 시점에서도 유의미 할까에 대한 의구심이었다. 조원들과의 이야기를 나눴을 때엔, 한 번 알아둔 지역이니 변동된 부분만 수정하는 식으로 관리하지 않겠냐는 의견이었는데 전문가로부터 확인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놓이는 부분도 있었다. (지역의 가치는 쉽게 바뀌지 않으니 시세트레킹하는 것으로 사후 관리)


궁금증이 가장 많이 해결된 강의는 매수 후 전세 맞추는 과정에 대한 설명이었다. 나는 투자금이 적고 아직 전세 계약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터라 현실적으로 갭투자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감이 안왔는데, 매도자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특징과 대응할 점을 알려주셔서 부동산 문턱이 높게만 느껴지는 부린이에게 아주 유용한 강의였다.


다만, 앞마당을 비교분석하는 방법을 수도권과 지방 사례로 알려주셨지만 잘 모르는 지역이다 보니 크게 와닿진 않은 듯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쉽다. 이건 지방 거주자로서의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한편으론 앞마당을 많이 늘려야겠단 생각도 들게한다. (그래도 다른 강의보다 광주에 대한 언급이 많아 반가웠다 :D)


댓글


수카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