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추후 보완
-비교평가를 위해 수평적 비교와 수직적 비교를 계속 연습할 것.
-> 수평적비교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어려울 수 있고, 수직적평가는 습지가 나뉘므로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초보자일때는 임장과 임보를 완료하는게 목표를 두고, 성공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1기 신도시.(입지 순서:분당,평촌,중동,산본,일산)
중동과 산본은 비슷하지만, 강남 접근성에선 산본이 우세하나, 젊은층의 수요, 매전의 움직임, 환경 요소 등에서 중동이 우세함.
-공급량이 많으면 리스크를 조심한다. 하지만 공급물량이 마무리가 될때. 피가 좀 빠지고, 가격이 조금 오르더라도, 가격이 저평가 되있다면 기회가 될 수 있다.(전세 세팅에 유리)
-세종의 입주물량은 청주와 대전에 영향을 크게 주지만, 시가지가 먼 천안에는 영향이 없었다.
-전세가율은 외곽일수록 높다.(사고 싶진 않지만, 살아야 하는 수요)
-같은 수도권내에서도 모두가 강남 접근성을 최우선으로 하는건 아니다. 그 지역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며 단지대 단지로 비교를 해야한다.(환경요소)
-수도권: 입지 좋은 신축-> 입지 좋은 구축 -> 입지 덜 좋은 신축
-지방: 입지 좋은 신축-> 입지 덜 좋은 신축 -> 입지 좋은 구축
-수도권은 직장, 교통(강남접근성)이 중요! 그러나 지역마다 선호하는 핵심요소가 다를 수 있음. 입지>연식
-광역시는 학군지가 중요함(입지독점성). 입지 좋은 땅의 가치가 높다. 입지(학군)>연식
-중소도시는 입지보다 환경이 좋은 신축의 선호도가 크다. 입지<연식(환경)
-지역별로 가치를 판단하는 입지중요도가 다르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해야 더 좋은 투자 가능.
->손품, 발품을 팔아 입지 중요도를 정리 -> 투자 우선순위 결정.
-시세트레킹시 시장분위기 파악은 매도가 우의인지 매수가 우의인지, 매물이 쌓이는지, 전세가는 어떤지, 호재가 있는지 등에 대해 조사함.
-랜드마크에서 생활권별 선호도가 높은 단지순으로 가격이 움직인다.(생활권, 시세, 선호도, 전고점 확인)
-20평이 먼저 움직이지만, 30평이 많이 올라간다.(전세 셋팅 좀 더 힘듬.)
-전세 셋팅을 못 맞췄을때 전세금을 낮춰서라도 빨리 빼는게 낫다.
->전세금은 돌려받는 돈이지만, 대출이나 이자는 그냥 생돈이 나감.
-매물에 따른 전세 셋팅 유형을 알고 있어야 추후 전세를 맞출때 필요한 조건을 미리 협의할 수 있음.
-수도권은 웬만하면 수리하고 전세를 더 받는게 낫다.
-잔금이 없을땐 조건이 좋은 매물을 골라야 한다.(주인 전세, 세입자가 연장하는 경우, 세입자가 대기함, 매도자 우의 시장)
댓글
정천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