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안에서 파이어를 이루고싶은 파이어파입니다.
생애 처음으로 실전반이라는 것을 듣게 되어,
생애 첫 튜터님을 가까이 두게 되었습니다.
강의에서도 매번 강의하는 환경안에 있으라, 좋은 동료들과 함께 하라, 멘토들 만나라...
와 같은 것을 강조하는데, 이번에 제대로 튜터라는, 멘토라는 역할이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 알것 만 같았습니다.
힘든 시기에 나를 꺼집어 낼 수 있는 분,
한단계 더 점프업 할 수 있도록 계단을 놓아주시는 분,
그런 위대한 존재었습니다.
튜터링데이를 통해 부동산 임장에서 보아야 하는 핵심적인 요소 외,
더욱 소중하게 얻은 건 바로 용기와 신념입니다.
어쩜 앞으로 이어질 투자생활은 마인드가 8할인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고비가 있을 때마다 튜터님께서 우리 자신의 내면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어마어마한 힘을 부여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운 좋게 곁에 튜터님을 둘 수 있어서,
멘토가 생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느낀 점]
✔️투자스킬&능력적인 것- 본질인 '가치'를 봐야 한다는 것. 자꾸 가격을 먼저 보고 가치를 갖다 붙이려 하지 말고, 진정 중요한 것 -가치를 항상 먼저 볼 것을 염두에 두자. 내 눈과, 내발과, 내 느낌을 믿자!
=> 사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연습을 통해 연마 가능 한 것.
✔️(더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투자마인드 - 이는 내가 속한 환경과 곁에 누구를 두느냐가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튜터님이 아니었더라면, 이런 환생하는 느낌이 없었을 것이다. 이번 계기로 지난 과거와 깔끔하게 빠빠이 하고, 오로지 앞을 보며, 더욱더 실력있는 , 가치를 볼 줄 아는 ,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로 나아가야 겠다.
[앞으로 해야 할 것]
✔️ 임보 끝까지 마무리 하는 것. 단지분석에 매몰 되지 말고, 기존에 약했던 부분- 1등뽑기와 최종결과 파트에 힘을 실어보자.
✔️ 이번 앞마당을 제대로 뽀개고, 앞으로 이 과정이 끝나더라도 나머지 구를 뽀개어, 전반적으로 이 도시를 이해하겠다. 그리고 트래킹 하면서 투자기회를 잡아보자. 실전 투자를 못하더라도 이 과정은 분명 많은 성장을 가져다 줄 것이다.
댓글
파이어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