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 20기 저스틴이버ㅈ17ㅏ방에 들어가신다 가든이네] 3주차 튜터링데이 후기~

  • 24.04.24

2024. 4. 21. 드디어 기다리던 저스틴이버 튜터님의 튜터링에 참여했다.

지난 실전반 첫 튜터링 이후 그 간 가지고 있던 의문들이 많이 해소가 됐고 방향성에 대해서도 큰 도움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래서 이 번 튜터링도 무척 기대가 되었다.


그렇게 예약한 스터디카페에 들어가 세팅을 돕고 기다리자 저스틴이버 튜터님이 들어왔다.

우리조에서 준비한 간단한 환영행사(?)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임보발표를 하였다.


먼저 조장님의 임보 발표가 이어졌다.

임보 발표 후 조원들에게 보완할 점을 발표하라는 미션이 주어졌는데 매우 신선했다.

그래서인지 임보 발표에 집중할 수가 있었다.

조장님의 임보는 시각적으로도 매우 우수하고 내용도 훌륭했다.

다음은 열쇠님의 임보를 발표하였는데 체계적인 구성과 깔끔한 장표를 보니 매우 부러웠다.

마지막으로 은행준님의 임보는 끝까지 정성이 가득 들어간 임보였다.

3명의 임보 발표를 들으니 내가 미처 적용하지 못한 내용들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음은 물론이고 어떻게 해야하는 지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니 마치 강의를 듣는 것 같았다.

세 분 모두 임보를 성의 있게 작성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어떤 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임보 발표 후에 튜터님이 피드백을 주니 내용이 더 입체적으로 와 닿았다.

특히 임보 내용을 두고 튜터님과 즉석에서 질의응답을 하니 애매했던 부분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강의에서는 바로 확인 할 수 없었던 부분들을 즉석에서 질문을 통해 답변을 들으니 쉽게 정리가 되었다.


이어서 식사를 하고 oo oo를 임장하였다.

식사 시간에도 조원들의 질문에 하나씩 성의있게 답변 해주는 모습을 보고 진정한 기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oo를 임장하면서 튜터님은 1:3으로 상담을 해주었다.

3명씩 3개조인 9명의 조원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친 기색없이 상담을 해주었다.

비가 오락가락한 날씨여서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들것 같은데 어디서 그런 힘이 나오는 지 경이롭기까지 했다.

나도 상담할 기회가 오자 비교평가에 대한 부분과 내가 해나가야 할 노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튜터님께서는 나의 꼬여 있던 생각을 풀어내게끔 하여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투자 공부에서 고민했던 부분은 본인의 경험을 빗대어 조금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주어서 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나의 현 상황을 이해하고 숙제를 내주면서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그렇게 늦은 시간까지 상담을 하였고 우리들의 질문 세례는 저녁 식사와 카페에서도 마지막까지 이어졌다.

그렇게 기차 시간이 되자 아쉬운 튜터링 데이는 끝이 났다.

나는 집으로 오는 길에 운전을 하면서 다시 한번 튜터님과의 대화를 복기해보았다.

복기를 하면서 다시 한 번 깨달은 것은 환경안에서 실력이 있는 사람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성장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궂은 날씨에 늦은 시간까지 튜터링 데이를 이끌어주신 튜터님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즐겁게 오래해야 한다는 튜터님의 말씀을 깊이 새기게 되었다.


댓글


은행준
24. 04. 26. 07:05

가든님 튜터링데이고생하셨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