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또
이번 실준반 3강은 유튜브에서 많이 뵈었던 코크드림님의 강의라서 유독 기대가 되었다.
-임장지역 선정기준
첫 강의에서는 임장지역 선정기준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실전준비반이 끝나가는 요즘 열중반을 들어야하나 지투반을 들어야하나 고민이 많았다.
일단 앞마당0~2개까지는 거주지와 직장위주로 하라고 하셨는데 나는 처음부터 거주지가 아닌 평촌을 돌았기 때문에 수평적 비교를 위해서 1기 신도시를 위주로 임장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조장님께서 열중반은 독서가 원씽이라서 열중반에서는 임장을 가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셔서 아무래도 내 투자금으로 가능한 지투반을 듣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앞마당에서 투자할 아파트 고르는법
코크드림님께서 이번 강의에서 중요하게 말씀하셨던 것은 비교평가였다.
수평적 비교평가가 익숙해지면 수직적 비교평가도 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하셨다.
사실 시세지도도 그려보고 단지분석까지 해보면서 어느정도 지역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 같았는데
막상 그래서 어느 단지를 투자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답을 알 수 없었다.
가격을 보지 않고 가치를 먼저 보았을 땐 어느정도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었지만 가격을 대입해보니 더 어려웠다.
임보를 작성만 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천천히 다시 비교정리해 볼 필요성을 느꼈다.
코크드림님께서 평촌지역을 직접 예시로 들어주셨는데 내가 임장한 지역이라서 그런지 더 귀에 쏙쏙 들어왔다.
지방지역에서의 투자사례도 보여주시면서 지방의 경우 신축의 선호도가 얼마나 큰지 알려주셨다.
확실히 수도권과 지방을 비교해서 설명해주시니 지역마다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내가 가장 의미있게 들었던 부분은 비슷한 투자금이라면, 입지+연식이 좋은 것에 투자하지만, 투자금이 부족할 땐 내가 살 수 있는 것 중 최선의 투자를 실행하라는 말씀이였다. 생활권 내 선호도가 떨어지더라도 땅의 가치가 있다면 상승장에서는 올라가기 때문에 꼭 입지와 연식이 모두 좋은 것이 아니여도 괜찮다는 것이다.
사실 나도 투자금이 많지 않기 때문에 꼭 최고인 것을 살 수는 없지만, 그 다음 좋은 것을 알고 있고 내 투자금에 들어온다면 망설이지 말고 투자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시세트래킹
시세트레킹을 하는 이유는 시장분위기와 가격을 파악하고 매수기회를 포착하는 것이다.
코크드림님께서 시세트레킹하는 단지를 선정하는 법, 시세트레킹 정리하는 법까지 모두 자세히 알려주셔서
빨리 해보고싶어졌다.
앞마당 5개이하인 나는 구별로 15~20개정도 정해놓고 매달 시세트레킹을 하며 내가 가능한 투자금까지 오면 매수하면 된다. 시세트레킹을 하면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파악하기 쉬워 비교평가가 더 수월해질 것 같다.
-매수 이후 전세 셋팅 전과정
누가 매수가 끝이라고 했던가ㅎㅎㅎ 매수는 시작일 뿐. 전세까지 맞춰야 진정한 투자가 끝이 나는 것이다.
나는 사실 부동산업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으로써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실 줄 몰랐는데 A부터 Z까지
정말 상세하게 경우의 수를 설명해주시고 최선의 선택과 리스크관리를 강의해 주신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아직 1호기가 없지만 앞으로 나의 1호기의 전세를 맞출 때 꼭 다시 듣고 싶은 강의다. \
마지막으로 핸디캡을 강력한 스토리로 만드신 멋진 코크드림님
좋은 강의해주셔서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댓글
또하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