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가까운 미래에 탱자의 삶을 꿈꾸는 송듀입니다.
바쁜 회사 업무로 자모님의 강의를 끊어서 보게 되었는데요 흑흑 ㅠ
서기를 들으면서 무진장 비싼 서울 아파트 라고 생각하고, 언젠가 들어 갈 수 있는 곳! 이라고 만 생각해 왔는데
강의를 들으며 급지별 가격대를 파악하고, 임장을 다니며, 전임을 하며, 임보를 쓰며 가까운 미래에 나도 서울에 깃발 하나 찜콩 할수도 있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주차에는 서울 투자를 어떻게 하면 될지에 대한 로드맵을 배웠고
2주차에는 서울에서 소액으로 하려면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투자 특징에 대해서 배웠고
3주차에서는 서울 투자를 현실화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알아야 하고, 무엇을 행동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던 시간 이었습니다.
강의의 흐름이 아주!! 길과 방향을 알려주고 어떻게 실행에 옮기면 되는지 까지!
너무나 값진 시간 들이었던것 같습니다.
=>단지 선호도 파악( 오르는점/전고점/상승률) 임보에 넣기
=>시장에서는 거래량(거래랑이 줄어 든다는건, 시장 참여자들이 받아들인다는것),
거래되는 가격(단지별로 매도 호가가 올라가면서 상승하면서 거래될 수있고, 보합하면서 거래될수있고, 내려가면서 거래 될수있다 )
입주 및 착공 물량, 금리의 변화 추이(내려가는 추세인지, 올라가는 추세인지)를 확인하여 임보에 넣기
"꾸준히 반복하는 사람만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는 것을 꼭 기억 해주세요!
10년이면 돈을 벌 수 있다. 이를 이뤄 나가기 위해서는 가치 대비 저평가 된 물건을 차곡 차곡 하나씩 쌓는 것이 중요 하기에!! 지치더라도 멈추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쌓아 나가겠습니다.
저는 자모님의 마지막 마인드 강의시간이 참 좋은데요. 매운 맛이긴 하지만 돌이켜 볼수 있고 반성 할수 있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점검의 시간 같거든요.
딱 요즘 제가 하는 생각을 끄집어 내주셔서 ㅎㅎ (시장에 대한의심, 방법에 대한 의심, 하기 싫어)
목표를 세우고도 갈팡 질팡 지지부진 하는 저 같은 사람에게 중복 되더라도 강의를 들어야 하는 이유 인것 같습니다.
이런 인간은 매달 새로운 목표를 줘서 계속 흥미를 집어 넣어야 하는......
마지막으로 자모님이 말씀해주신 팩폭을 끝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하기 싫은 날도 있죠.
하고 싶은 날도 있고, 여러분의 감정에 행동을 의지 하려고 하면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없다.
자영업자들이 본인들이 일 하기 싫다고 가게문 안열어요? (나는 자영업자다 자영업자다)
나오늘 너무 힘들어, 체력이 힘들어. 그래서 오늘 쉴래! (이번주의 나 반성해라)
가게문 닫으면 돈 어떻게 벌어요? (흑흑)
쉬엄쉬엄 하면서 투자로 돈 벌 수 있는 것이 어딨어요?
여러분은 무엇을 원하는지 딱 정해야 결과가 나옵니다.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은 여러분의 '행동'입니다.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믿음 자체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결과를 낼 수 있을까? 하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직장과 가족을 관리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투자공부 할 수 있는 완벽한 때는 오지 않습니다.
체득을 통해서 행동으로 하나하나 깨가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
송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