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세낀 매물로 매물임장을 하는 중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남깁니다.
거실 확장 후 베란다 바닥 단열시공을 하지 않은 집이고, 베란다 바닥이 약간 삐끄덕 한다고 들었는데요~
세입자가 살고 있는 집이라 몇년 동안은 단열 공사를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집의 경우 결로 걱정 때문에 아예 배제시키는게 맞는지요? 아니면 제가 원하는 가격(저평가)과 조건(세끼고)이 된다면 충분히 고려해도 되는지요?
한마디로,, 단열시공하지 않아서 결로나 곰팡이가 많이 생길까봐 걱정이 됩니다. 물론 지금 눈에 보이는 문제는 없습니다.
초보라 그런지 매물임장하며 현장에서 부딪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0
한양인 : 안녕하세요 꾸노님 ^^ 보통 거실확장 후 바닥 단열시공을 하셔야 하는데 안하신 경우군요..ㅎㅎㅎ 저라면 부사님께 말씀드린 후 네고하는 데 활용할 것 같습니다 ^^ '사장님~ 이집 단열시공을 안했네요~~~~~ 시공 따로 하는 데 공사 비용 꽤 들거같은데~~~~~' 이렇게요 ㅎㅎㅎ 가격이 충분히 싸다면 매수 고려하고, 네고시도해볼 것 같습니다! 매물임장 화이팅입니다 :)
시소입니다 : 꾸노님 안녕하세요!! 확장후 바닥 단열시공 때문에 고민이 셨네요...!! 저도 아직 발생하지 않은 일로 고민이 되어서 시간을 많이 흘린 경험이 있었기에 꾸노님의 고민이 너무공감됩니다! 다만, 저희에게 중요한 것은 가치대비 충분히 싼가? 라는 본질입니다! 그를 위해서 예상수리비를 견적받아보시고, 한양인님이 이야기 해주신 것처럼 협상 키워드로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혹, 수리를 하더라도 다른 단지들 대비 충분히 싸다는 판단이 든다면 저는 매수후 수리를 하더라도 고려할것 같습니다^^! 꾸노님의 투자 응원드립니다!
꽃을든둘리 : 꾸노님 안녕하세요 ^^ 매물 임장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군요 ~ 말씀하신 것 처럼 기준에 들어오고 저평가되고, 상황도 괜찮다면 충분히 매수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열 공사를 하지 않아서 결로나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지만, 아직은 생기지 않은 상황이고, 생기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투자를 할 때 이런 고민이 꾸노님의 마음을 계속 찝찝하게 만들정도로 남는다면 시간을 두고 다른 물건도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과연 내가 갖고 있는 앞마당 중에 이 물건이 최선일까? 내가 혹시 놓친 물건을 없을까? 이렇게 다시 한번 검토해보고, 그래도 이 물건이 너무너무 괜찮고 사고 싶다면 의사결정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꾸노님~ 그 동안 걱정많으셨을텐데,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