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4주차 강의
느낀점.
마지막 강의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었다.
명불허전, 인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이런 말들이 떠오른다
내가 어떤 상태인지부터 올바르게 인식하고 어떤 투자자가 되어야 할 지 고민해 보게 된다
나의 현재 상태는 "모른다"이다
그동안 투자를 돈이 있으면 또는 운이 좋으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 이라고 생각해 왔었는데 기본기부터 공부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돈이 많아도 운이 따라도 한 순간일 수 있다는 것 을 알게 되었다.
내가 왜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월부에서 열반기초를 듣고 다시 실전준비반을 듣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된다.
회사일이 바쁘지 않을 것 같아서 실전준비반을 신청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야근을 계속하게 되서 강의듣고 과제하는게 정말 힘들었다. 그래서 다음에 더 열심히 듣고 이번엔 대충할까? 아무래도 회사업무가 중요한데..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 때 너나위님의 문자 메시지가 왔다. 여러분들이 힘들고 피곤하고 상황이 좋지않은 것을 너무 잘 아는데 그 한번을 못 넘으면 계속 똑같을 거예요. 이 말을 들으니 안 해야 할 핑계는 수백가지라는 말이 다시 떠올랐다. 이번수업만이 아니라 다음에 어떤 강의를 듣거나 부동산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쓸때도 분명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찾아올 것이다. 그때마다 안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고 스스로 합리화 한다면 내가 목표한 것을 이루기 힘들것이다. 핸디캡을 나의 장점으로 만들라는 코크드림님의 강의때 말씀이 다시 한번 떠오른다. 지금까지 체계적으로 부동산 공부를 하지 못했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내가 해왔던 투자를 복기하고 나에게 맞는 방향으로 다시 투자를 해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월부안에서 있어야 꾸준히 멈추지 않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끝까지 수업들을 수 있게 도움이 되어준 조장님과 조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강의교재 마지막 페이지 “2024년 4월을 살고 있는 당신에게” 빈 공간에 내가 원하는 그림은 직장 아파트 학교 백화점 지하철 부동산 공원이 있는 배경에 내가 임장다니는 모습이다.
적용할점: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 처럼 무조건 시키는대로 해보자. 스윙스처럼 생각하자.
댓글
유수탑님 고생 많으셨어요:) 핸디캡을 나의 장점으로! 저도 정말.. 너무 마음에 담고 싶은 말이었어요. 꾸준히 멈추지 않고 해나가실 유수탑님 응원하고 갑니다!!